‘음식으로 섭취하는 서양약초’세미나
2011-04-26 (화) 12:00:00
어바인에 있는 ‘한믿음교회’는 5월1일 오후 3시~5시30분 서양약초연구회 주관으로 ‘서양약초’ 저자인 홍대선 원장(가주 한의원)을 초청해 ‘밥상 위의 서양약초’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갖는다.
이날 세미나에서 홍대선 원장은 몸에 좋은 서양약초를 음식으로 활용해서 섭취하는 내용을 주로 강의할 예정이다. 홍 원장은 “값비싼 보약이나 건강 보조식품만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며 “조그마한 지식과 관심만 있으면 몸에 좋은 보약을 값싸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참석자들이 서양약초로 만든 간식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당뇨, 혈압, 불면증에 좋은 서양약초(옐로스톤) 차 시음회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시범요리는 두부, 만두, 쿠키 요리이며, 소개되는 약초들은 변비, 콜레스테롤, 다이어트에 중점을 둔 것들이다.
이 세미나에서 소개되는 약초들은 ▲터메릭(알츠하이머에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미국 주류 의료계의 관심을 받고 있고 맛과 향이 매혹적이다) ▲실리움(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포만감을 쉽게 일으키는 약초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등이다.
시범요리는 시카다 레스토랑 총 주방장 수제이 차씨가 맡는다. 한믿음교회는 18182 Culver Dr. 어바인에 위치해 있다. 홍대선 원장 (714)697-3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