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대학 주의사항
2010-10-18 (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온라인 대학(Online University)들이 관계당국의 집중감시를 받으면서 이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학생들에게 주의보가 내려졌다. 연방교육부 등 정부당국은 온라인 대학에서 수여하는 각종 학위들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지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 온라인 대학에 등록해 학위 취득을 위한 공부를 시작하거나 학위 프로그램을 마치려고 계획 중인 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을 살펴본다.
1. 정부당국의 인가여부를 확인할 것 - 미국 내에는 모두 6개의 대학 인증기관이 있다. 이중 하나로부터 인가를 받지 않은 대학일 경우 학교 교육의 질 또는 취득한 학점을 다른 대학으로 트랜스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연방교육부는 인가받은 대학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2. 졸업생 및 전 학생의 경험담을 들어라 -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사용도가 높은 소셜네트워킹 사이트에 접속해 같은 스쿨을 다닌 사람을 찾아 경험담을 들어보도록 한다.
3. 고용주의 의견도 중요하다 - 관심분야의 고용주들에게 온라인 학위 수여자들의 취업률에 대해 자세히 물어본다, 만약 고용주들의 반응이 시큰둥하면 많은 돈과 시간을 들어 온라인 학위를 따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필요가 있다.
4. 자료를 재검토하라 - 연방교육부는 연방정부의 재정지원을 받는 모든 대학의 학비 연체율 및 상환율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온라인 영리대학들의 경우 학비연체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각 교육기관 별로 이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학생 서비스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볼 것 - 온라인 강좌 외에 학생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카데믹 및 파이낸셜 어드바이징, 커리어 카운슬링 등을 오프라인으로 제공하지 않을 경우 그 학교에 등록하는 것을 재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