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Top Program은 무엇?
Q: 학교에서 Box Top Program에 협조해 달라는 편지가 왔는데 무슨 뜻인가요?
A: 미국 학교에서 하는 일반적인 펀드레이징 방법 이름입니다. 1996년부터 시작되었는데, 학부모들이 자주 구입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회사와 계약하여, 그 상품에 붙어 있는 쿠폰을 오려오거나, 혹은 관련 크레딧카드를 이용하면 돈을 학교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이 방법을 통해 3억2,000만달러를 모금했다고 합니다.
Transition-Transfer 차이는
Q: Transition과 Transfer가 어떻게 다른지?
A: 일반적으로 Transfer는 전학을, Transition은 상급학교 입학을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서부에서 학교를 다니다 동부로 이사를 가면 Transfer가 되는 것이고, 중학교를 다니다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Transition이 되는 것입니다.
Freshman Retention Rate이란
Q: 12학년 아이를 위해 대학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Freshman Retention Rate가 기준이 된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뜻입니까?
A: 신입생의 재등록 비율을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신입생으로 들어온 학생이 이듬해에도 계속 학교에 등록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 비율이 높으면 학생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뜻이고, 낮으면 학교에 대해 불만족스럽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리그 같은 명문대학들은 이 비율이 95%를 상회하지만, 어떤 대학들은 50% 정도에 머물기도 합니다.
10학년때 PSAT 시험 봐야 하나
Q: 10학년입니다. 올 가을 PSAT 시험을 치를 필요가 있을까요?
A: 만약 원하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원래 PSAT는 SAT를 준비하기 위한 일종의 모의고사로 11학년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요즘은 10학년들도 많이 봅니다. 하지만 10학년의 경우엔 내셔널 메릿 스칼라십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SAT 한국어 시험 응시하려면
Q: SAT 한국어 시험을 치르려고 합니다. 언제,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A: SAT는 일 년 동안 여러 번 치러지지만, SAT 한국어 시험은 11월에 한 번만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회를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11월6일 치릅니다.
관련 한인단체에서 관련 책을 발행하고, 관련 클래스를 운영하는데, 이런 곳에서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한국어진흥재단의 경우 9월25일부터 남가주 두 곳에서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213)380-5713으로 문의해 보세요.
Voucher School이란 무엇인가
Q: Voucher School이 뭔가요?
A: 공립학교는 무료이고, 사립은 유료입니다. 이때 사립을 다니게 되면 세금을 납부하면서도 학비를 내야 하니 이중으로 부담을 지우는 셈입니다. 바우처 스쿨은 정부가 보조하는 비용으로 사립학교에 다니는 경우를 말합니다. 공립학교의 실적이 나쁘거나 특수학교에 다녀야 할 경우 등에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글로벌 에듀뉴스, www.GlobalEdunew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