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변 작은공항 이용 고려를
▶ 출발·도착일 유연하게… 온라인 샤핑에 기회 많아
▲여행 계획은 미리 미리
항공권은 빠를수록 저렴하게 구할 가능성이 높다. 적어도 한두 달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저가 항공사들은 일정에 여유를 두고 항공권을 끊으면 상당히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출발일과 도착일은 유연하게
여행 날짜를 여유 있게 짜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여행객이 몰리는 날짜는 당연하게 항공권의 가격이 비싸다. 이런 날을 피하면 경우에 따라서는 티켓가격이 반으로 줄어드는 경우도 있다.
▲작은 공항도 OK
LA 공항보다 버뱅크나 롱비치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의 가격이 저렴할 수 있다. 큰 공항 말고 주변에 작은 공항이 있다면 그 공항을 운항하는 항공편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온라인 여행 사이트 이용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여러 사이트를 방문한다. 같은 티켓이 사이트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다. 항공권 사이트는 travelocity. com, cheapflights.com, expedia.com, hotwire. com, bestfares.com 등이 있는데 이 중 적어도 3개 정도의 사이트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
항공사 웹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은데, 간혹 폭탄세일을 하는 항공권을 운 좋게 구할 수도 있다.
항공권 구입은 빠를수록 저렴하게 구할 가능성이 높다. 적어도 한두 달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