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송년의 아쉬움 빛 속으로…

2009-12-18 (금)
크게 작게

▶ 남가주지역 할러데이 장식 명소

▶ 온 동네 빛의 축제… 함께 걸으며 ‘와!’

벌써 12월이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올해도 단 2주밖에 남지 않았다. 매년 이맘때면 각 지역마다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장면들을 목격할 수 있는데, 빛으로 그리는 겨울의 불야성 할러데이 라이츠(Holiday Lights)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오색전등으로 치장되면서 동화의 한 장면을 연출하는 동네들을 자녀와 함께 걷다 보면 그동안 가득 쌓였던 시름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올 한해도 무사히 보냈다는 감사의 마음이 가슴 속 깊숙이 스며든다. 할러데이 장식 구경은 대개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해마다 더욱 화려해져지는 남가주의 할러데이 장식으로 유명한 명소들을 한번 둘러보자.

HSPACE=5
매년 이맘때면 남가주 각 지역마다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겨울의 불야성 할러데이 라이츠가 설치되면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만끽하게 된다.


오색전등불·동화의 나라
겨울밤 온가족 외출 재미

▲그리피스팍 라이츠 페스티벌

남가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규모의 할러데이 라이츠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그리피스 공원 윌슨과 하딩 골프코스 중간을 가르는 크리스탈 스프링스 드라이브의 1.5마일 구간에서 열리는 ‘빛의 축제’로 LA 수도전력국(DWP)에서 매년 주관하고 있다. 버스나 자동차로 아름다운 축제 아치 길을 다닐 수는 있지만 주최 측은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세우고 걸어서 아치를 구경할 것을 권하고 있다. 특히 주말에는 40분 이상 차를 타고 기다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중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전구 장식 아치 터널을 비롯해, 자유의 여신상, LA 동물원, 스테이플스 센터, LA수도 전력국, 할리웃 사인, LA 공항, LA 항구 등 LA 지역 유명 장소들을 테마로 꾸며 놓았다. 산타 할아버지, 귀여운 동물, 사슴 등 화려한 전구 장식이 아름다운 밤 속에 잊지 못할 장면들을 연출한다.

날씨가 밤이라 매우 추운 편으로 차 안이나 걸을 때를 대비해 따뜻하게 옷을 입고 가는 것이 좋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어제 17일부터 시작된 셔틀버스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운행된다. 주차는 축제장 남쪽 로스펠리츠 블러버드나 LA 동물원에서 가능하다.


오픈시간: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주소: 4730 Crystal Springs Dr. LA
*문의: (323)913-4688 ext.9
*웹사이트: www.laparks.org
www.dwplightfestival.com


HSPACE=5
그리피스팍 라이츠 페스티벌에서 구경할 수 있는 할리웃 영화촬영 장식.


▲발리안 하우스

역시 알타데나에 있는 발리안 하우스는 아이스크림 공장을 운영했던 발리안가 저택으로 유명했던 곳으로 3.5에이커의 저택 부지를 1만개의 오색전구로 치장해 휘황찬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는 길은 크리스마스트리 레인에서 가려면 알타데나 드라이브에서 우회전해서 알렌(Allen) 애비뉴까지 간다. 알렌 애비뉴에서 우회전, Mendocino에서 좌회전.

*문의: (877)793-9911, (626)795-9311


▲우드랜드힐스 캔디 케인 레인

샌퍼낸도 밸리 피어스 칼리지 인근 위네카(Winnetka), 코빈(Corbin), 옥스나드(Oxnard), 101번 프리웨이가 교차되는 이곳은 매일 저녁 구경하는 차량으로 프리웨이부터 체증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루바오 애비뉴(Lubao Ave.)와 옥스나드 스트릿을 중심으로 이 지역 일대는 아름다운 불빛의 향연을 연출한다. 감탄할 만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뒤덮인 저택들 중에는 산타와 사진 찍기를 마련해 놓은 곳도 있다.

이제는 관광객을 의식해서라도 장식을 하지 않는 집이 거의 없을 정도로 시즌 동안 위네카 거리 전체가 밤마다 빛을 발한다. 굳이 주차하고 걷지 않아도 워낙 많은 자동차가 줄을 지어 움직이기 때문에 차안에 앉아서 한 집씩 천천히 구경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이브까지 공식적인 시간은 오후 7~9시지만, 보통 주중에는 오후 10시, 주말에는 11시까지 불을 밝혀둔다.

가는 길은 101 north를 타고 가다가 Winnetka Ave.에서 내려(우회전) 바로 Martha St.에서 우회전, Jumilla Ave.에서 좌회전, 집코드 91367지역으로 5650 Jumilla Ave. Woodland Hills에서부터 시작된다.

*문의: (818)347-4737

HSPACE=5
밸리 우드랜드힐스의 캔디 케인 레인. 루바오 애비뉴(Lubao Ave.)와 옥스나드 스트릿을 중심으로 이 지역 일대는 아름다운 불빛의 향연을 연출한다.

HSPACE=5
캔디 케인 레인에서 목격할 수 있는 산타의 스페셜 트럭.


▲알타데나 크리스마스트리 레인

패사디나 북부 알타데나에 있는 크리스마스 스트릿은 남가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는 곳으로 그 명성이 높다. 약 9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결코 화려하다기보다는 우아한 크리스마스 전등이 높이 솟은 가로수 사이로 설치된다. 우드버리 애비뉴(Woodbury Ave.)와 알타데나 드라이브(Altadena Dr.) 사이 샌타로사 애비뉴(Santa Rosa Ave.)가 크리스마스 오색전구로 치장되면서 마치 동화의 나라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맛볼 수 있다.

향기로운 나무의 향기 또한 잊을 수 없는데,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주말에는 자정까지 관람 가능), 1월6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운전할 때는 자동차 불빛을 낮추거나 아예 끄고 운전하거나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산책해도 좋다.

가는 길은 134번 east를 타고 가다가 210번 east로 갈아 타 레익 애비뉴에서 내려 북쪽으로 가다가 Woodbury를 만나면 좌회전, Santa Rosa에서 우회전 알타데나 드라이브와 샌타로사 애비뉴가 만나는 곳 인근이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골목길(Christmas Tree Lane Altadena, CA 91101)이다.

*문의: (626)403-1123
www.christmastreelane.net

HSPACE=5
패사디나 인근 알타데나 크리스마스트리 레인. 남가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할러데이 라이츠 스트릿 중 하나이다.


▲파운틴밸리

이 지역 역시 크리스마스 장식 동네로 유명하다. 마일 스퀘어 리저널팍(16801 Euclid Ave. Fountain Valley) 옆 브룩허스트 길 쪽 동네들 역시 크리스마스 장식을 경쟁적으로 치장한다. 마일 스퀘어 리저널팍 역시 동물과 산타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민다.

HSPACE=5
여러 독특한 아이디어의 장식들이 할러데이 라이츠 지역에 등장한다.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