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바둑 최고수 가린다

2009-11-05 (목)
크게 작게

▶ 바둑동호회, 29일 ‘제1회 코리안닷컴 배’ 바둑대회

필라델피아 바둑의 최고수를 가리는 대회가 열린다.

필라 바둑동호회는 2일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한촌식당(5가 입구)에서 ‘제1회 코리안닷컴 배’ 대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둑동호회의 김수환 회장 대리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중단되었던 바둑대회가 ‘필라코리안닷컴’의 후원으로 올해부터 첫 대회를 열게 되었다고 밝히고 필라와 인근 바둑애호가들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김수환 회장대리는 “바둑은 우리 민족 전통의 놀이로서 이미 한국의 바둑이 전세계에서 최고”라며 “필라델피아에도 기원을 찾아와 바둑을 두는 사람들 외에도 인터넷을 통해 바둑을 두는 애호가들까지 합하면 상당수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어 이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서 실력도 결루고 친목도 다지는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바둑대회에는 필라델피아뿐만 아니라 뉴욕과 뉴저지 등에서도 바둑 애호가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있으며 아마 5~7단(프로 1급)에 이르는 고수들도 상당수에 달하는 것으로 보여 이민사회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명대국들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홍사훈 홍보위원장은 지난 2001년 바둑동호회가 결성된 이후 몇 차례 대회를 열어 바둑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지만 최근에는 이렇다 할 대회를 갖지 못했다며 인터넷 전문업체인 필라생활정보은행 ‘필라 코리안닷컴’의 후원으로 공식적인 대회를 열게 되었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필라코리안닷컴 관계자는 “필라 코리안 닷컴‘의 재탄생을 기념으로 필라델피아 한인사회와 같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던 중에 바둑동호회와 같이 바둑대회를 열게 되었다”며 “바둑을 통해 필라 한인사회가 좀 더 다양한 여가활용의 길이 열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홍 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말 그대로 아마추어 대회라며 바둑을 조금만 둘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해 자신의 실력도 가늠하고 그간 갈고 닦은 기량도 마음껏 펼쳐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참석자를 실력에 따라 세 개조(4급 이상, 8급 이상, 8급 이하)로 나눠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자에게는 최고 300달러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지며, 2-3등 입상자에게도 상금과 상패 등 부상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비는 30~50달러(조에 따라 차이가 남)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점심이 제공된다.동호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바둑 동호회 활동을 알리고 바둑에 관심 있는 한인 동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며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215-317-1271 또는 267-625-4380)로 문의하거나 기원(첼튼햄 현진네 비디오 건물, 5가 입구)으로 찾아와 달라고 당부했다.HSPACE=5
오는 29일 바둑대회를 개최하는 바둑동호회 회원들이 대국을 하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