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사과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오크 글렌은 매년 이맘때면 과수원 과일나무에 주렁주렁 과실이 열리면서 매혹적인 타운으로 변한다. 샌버나디노 높은 산골짜기 구불구불한 능선을 따라 10여개의 사과 과수원과 40여개의 선물점, 골동품상 그리고 피크닉장과 캠핑장을 갖추고 있는 오크 글렌은 도심의 복잡함을 떨쳐버리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얼굴에 맞으면서 주말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곳이다. 오크 글렌의 주요 관광 포인트를 남가주자동차클럽(AAA)의 매거진 웨스트웨이스에서 나온 지도와 함께 알아본다.
LA 인근에 있는 시골 타운 오크 글렌. 수확이 계절 가을에 찾기 더욱 좋은 관광지이다.
1. 애플 애니스 레스토랑(Apple Annie’s Restaurant, 38480 Oak Glen rd.)-타운 입구에 있는 레스토랑/베이커리로 매우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 만든 애플파이를 서브하는데 그 맛이 수준급이라고 한다.
2. 호크스 헤드 퍼브릭 하우스(Hawk’s Head Public House)-이곳에서 오래전부터 문을 열고 있는 주점이다. 일반인은 거의 만나보지 못한 특별한 카테일들을 서브한다.
3. 스노우-라인 과수원(Snow-line Orchard)-사과 주스로 만든 도너츠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서부지역에서 가장 큰 호두나무가 있다.
4. 맘스 컨트리 과수원(Mom’s Country Orchard)-사과 농장으로 유명한 과수원. www.momscountryorchard.com
5. 로스 리오스 과수원(Los Rios Orchard)-사과와 산딸기 등으로 유명한 과수원. (909)797-1005, www.losriosrancho.com
6. 라일리스 과수원(Riley’s Orchard)-이곳에서 가장 큰 과수원이다. 10월에는 호박축제도 주말마다 열린다. (866)585-6407, www.rileysapplefarm.com
7. 자연보호소(Oak Glen Preserve)-하이킹 트레일이 일품인 동물보호지역.
8. 페들러스 팩(Peddler’s Pack)-이곳에 있는 유명 선물점.
(909)790-0074
■ 가는 길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LA에서 약 1시간 정도 가면 샌버나디노 카운티 레드랜드를 만나고 이 곳에서 약 20분 정도 더 가면 뷰몬트 애비뉴(Beaumont Ave.)가 나오면 내려서 좌회전 9마일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면서 길이 오크 글렌 로드(Oak Glen Rd.)로 바뀌면서 타운 표지판이 나온다. www.oakglen.net
<백두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