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시험 주관 ETS, 매년 7명에 4,000달러씩
토플(TOEFL) 시험을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비영리 교육평가 및 연구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한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장학금은 앞으로 매년 7명의 우수 한국학생을 선발, 일인당 4,000달러의 학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ETS가 특정국가 출신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장학 프로그램의 공식 이름은 오는 12월 발표 예정이며 1기 장학생 선발 지원서 신청 접수는 10월31일이다.
지원 자격조건으로는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한국내 대학에서 학사과정을 이수하며 토플시험을 치른 한국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외 학과목 평점 3.0 이상(4.0 만점 기준)이어야 하고 국제공인 영어인증시험인 ‘토익(TOEIC)’에서 우수한 영어성적을 기록해야 하며 추천서 2장, 대학 성적 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장학생은 1차 서류전형에 이어 지원자의 장래 계획과 비전 등을 확인하는 2차 면접까지 종합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1차 서류심사 통과자는 11월15일 발표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12월 중순께 발표된다.
지원서는 한국 ETS 웹사이트(korea.etsasiapac.org)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보낼 곳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100 제일은행 본점 빌딩 20층 ETS 한국지사 담당자 앞(우편번호 110-702)이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