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상영중인 영화프로

2008-08-29 (금)
크게 작게
‘재난 영화’(Disaster Movie)

재난과 불상사 우스꽝스럽게 묘사

‘데이트 영화’ ‘대하 영화’ 및 ‘스파르탄을 만나세’ 등 남이 만든 영화들을 풍자하는 영화를 만든 팀이 이번에는 과거에 나온 온갖 재난영화들을 풍자했다. 20대의 매력적인 선남선녀들을 주인공으로 이들이 하룻밤 겪는 온갖 재난과 불상사를 우스꽝스럽게 그린 영화다.
이 젊은이들이 재난을 피해 안전지대로 가려고 애를 쓰는 중에 돌개바람과 지진과 별똥추락 등 온갖 자연 재난과 가공할 이변이 일어난다. 이들은 이 와중에서 이같은 자연의 무차별 파괴를 끝내게 하려고 일련의 미스터리들을 푸느라 죽을 고생을 한다.
‘인디애나 존스’와 ‘아이언 맨’과 ‘인챈티드’에서부터 말썽 많은 영국 가수 에이미 와인하우스와 디즈니 TV 작품 ‘하이스쿨 뮤지컬’ 등 블록버스터 영화와 팝문화의 우상 및 공인 등을 닥치는 대로 조롱하고 풍자한다. 카르멘 엘렉트라 출연. PG-13. 전지역.


‘대학’(College)

바람둥이 선배에 시달리는 고교생

10대용 코미디 ‘애니멀 하우스’와 ‘아메리칸 파이’ 및 ‘올드 스쿨’ 등과 같은 계열의 영화로 주인공들은 3명의 고교생 친구들.
이들은 모두 3학년으로 주말을 즐길 생각으로 동네 대학을 견학하기로 한다.
이들을 반갑게 맞는 선배가 여학생 후리는 일에 능한 대학에서 가장 풍기가 문란한 남학생 클럽의 리더.
이 리더는 세 고교생을 후에 자신의 클럽에 가입시키기로 결정하고 이들에게 술과 섹스와 약물이 판을 치는 난장판 파티에 참석시켜 주겠다고 하면서 온갖 모욕과 짓궂은 장난으로 괴롭힌다.
이를 참는 세 친구는 마침내 육체파 세 여대생을 만나고 여대생들은 이들을 대학 신입생으로 오인한다.
한편 클럽 리더는 세 고교생들에게 정체를 폭로하겠다고 위협하면서 견디지 못할 수치스럽고 또 못된 짓을 한다. 참다못한 세 친구는 반격을 시도한다. R. 전지역.

‘바빌론 A.D.’(Bablyon A.D.)

빈 디즐 출연한 공상과학 액션물

대머리 액션배우 빈 디즐이 나오는 미래의 공상과학 액션물. 감독은 프랑스 배우 마티외 카소비츠(‘동쪽의 약속’).
전쟁중인 신세르비아에서 전쟁엔 아랑곳 않고 사는 청부 건맨 투로프의 아파트에 스왓팀이 들이닥쳐 그를 잡아다 러시아 마피아 두목 고스키(제라르 드파르디외)에게 데려간다.
고스키는 투로프에게 거액을 줄 테니 수녀원에서 수녀 레베카(미셸 여)가 보호하고 있는 요정 같은 처녀 오로라를 뉴욕까지 호송하라고 말한다.
투로프는 레베카와 오로라를 데리고 카자흐스탄과 블라디보스토크를 거치면서 온갖 장애물을 만나 치고 차고 쏜다.
그리고 이들은 얼어붙은 베링해협을 스노모빌을 타고 횡단, 마침내 뉴욕에 도착한다.
오로라를 전달 받기로 된 사람은 강력한 종교집단 겸 큰 회사를 이끄는 여사제(샬롯 램플링). 그러나 오로라 전달은 예정대로 되질 않는다. 과거 회상식으로 진행된다. R. 전지역.

‘레드’(Red)


선과 악·보상과 복수 그린 스릴러

선과 악 그리고 보상과 복수에 관한 서스펜스 스릴러로 잔혹한 장면들이 있다.
한국전 참전용사로 비극적 과거를 지닌 에이버리(브라이언 칵스)는 한 작은 마을의 철물점 주인. 그의 유일한 친구는 사망한 아내가 이름을 지어준 14세짜리 개 ‘레드’.
어느 날 에이버리가 레드를 데리고 낚시를 나갔다가 샷건을 든 3명의 10대들을 만나는데 이들은 아무 까닭 없이 레드를 쏴 죽인다. 깊은 충격을 받은 에이버리는 이때부터 세 아이들의 신원과 그들이 왜 그런 잔인한 짓을 했는지를 알기 위해 집요하게 매어 달린다.
에이버리는 경찰에 고발하나 경찰은 이를 무시하고 소년들의 아버지인 돈 많은 사업가와 가난한 노동자는 에이버리의 정당한 요구를 모른 체한다.
이에 굴하지 않고 에이버리가 정의를 자기 손으로 실현키 위해 애를 쓰면서 긴장감이 폭발지점에 이른다.
성인용. 일부 지역.

‘죽음의 경주’ (Death Race)

억울한 살인 누명, 그리고 죽음의 레이스

죽음의 자동차 경주를 폭력적이면서도 블랙 코미디 식으로 다룬 ‘죽음의 경주 2000’(1975)의 신판. 2012년. 미국의 경제가 바닥을 치면서 실업자 수와 범죄율이 급등한다.
전직 자동차 경주선수로 현재 철공장 직원인 젠슨(제이슨 스테이탐)이 해고되던 날 괴한이 젠슨 집에 침입, 젠슨의 아내를 살해하는데 그 죄를 젠슨이 뒤집어쓴다.
젠슨이 보내진 감옥은 탈출이 불가능한 터미널 아일랜드로 교도소장은 사악한 여인 헤네시(조운 알렌).
그녀는 아일랜드에서 죽음의 자동차 경주를 열어 그 과정을 페이-퍼-뷰 쇼로 내보내 돈을 번다. 그리고 헤네시는 젠슨에게 제의를 한다. 자동차 경주에서 이기면 석방시켜 주겠다고.
이 경주는 차에 온갖 무기를 장착, 상대를 가차 없이 죽여야 승리할 수 있다. 젠슨은 머스탱에 온갖 무기를 장착한 뒤 경주에 나서면서 요란한 액션이 일어난다. R. 전지역.

박흥진 편집위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