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들어 뉴욕·뉴저지 한인 밀집지역의 공립학교들이 졸업식 준비로 분주하다.
뉴욕에서는 브롱스과학고가 18일 링컨센터 애버리 피셔홀에서 졸업식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27일까지 특목고와 일반 공립고교의 졸업식이 줄줄이 이어질 예정이다. 스타이브센트 고교는 졸업식에 앞서 6월14일 월도프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성대한 졸업생 프롬파티를 열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4일에는 머레이 칸 디어터에서 졸업생 시상식이 열리는 등 각 학교마다 프롬파티와 시상식 행사에 학기말 졸업시험까지 겹쳐 숨 가쁜 일정이 이어지고 있다.
공립학교 졸업식은 자체 강당이나 부속 대학 시설을 빌려 열리기도 하지만 롱아일랜드 호프스트라 대학이 뉴욕에서는 가장 많은 고교 졸업식이 열리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도 프랜시스 루이스 고교, 벤자민 카도조 고교, 베이사이드 고교, 사요셋 고교 등이 이곳에서 졸업
식을 연다.
이외 플러싱 고교는 퀸즈 칼리지 콜든센터에서, 브롱스 과학고와 스타이브센트 고교는 링컨센터 애버리 피셔홀에서 각각 열린다.
또한 학교마다 졸업생 배출과 동시에 가을학기 입학 예정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도 이달 동시에 열고 있다. 플러싱 고교는 6월14일 가을학기 신입생과 학부모를 초청,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브롱스 과학고는 6월5일로 예정돼 있고, 리맨칼리지 HSAS 는 오후 1시부터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뉴욕·뉴저지 한인 밀집지역 공립고교 졸업식 일정>
일정 학교
6월18일 브롱스 과학고,
6월23일 리맨칼리지 미국학 고교
6월24일 뉴욕 퀸즈 과학고, 벤자민 카도조 고교, 베이사이드 고교
뉴저지-파라무스 고교
6월25일 뉴욕-스타이브센트 고교, 브루클린텍, 사요셋 고교
뉴저지-포트리 고교, 테너플라이 고교
6월26일 헌터칼리지 고교, 타운젠드 해리스 고교, 헤릭스 고교
6월27일 라과디아 예술고교, 플러싱 고교, 프랜시스 루이스 고교
A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