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원하는 커플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허니문-베이비문 이어
유명호텔 관광 신상품
아기 만들기 프로그램
정력제-로맨틱 디너에
호박수프 무제한 제공
할리웃의 톱스타 커플인 안젤리나 졸리-브래드 피트가 지난해 유행시킨 ‘베이비문’(Babymoon) 여행에 이어 이제는 아예 아기 갖기를 위한 커플을 위한 여행상품이 등장해 화제다. ‘베이비문’은 신혼여행을 뜻하는 ‘허니문’(Honeymoon)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예비 엄마, 아빠들이 출산 전 해안가 고급 리조트나 경치 좋은 산골 휴양지로 휴식 여행을 떠나는 것을 말한다. 아기가 생기기 전 임신기간의 피로도 달래며 부부간에 결속력도 다지는 기회로 삼는 여행이다.
‘베이비문’ 상품에 이어 이제 유명 호텔, 리조트 등지에서는 아예 맞춤형 ‘출산휴가’(procreation vacation) 상품을 출시해 ‘완벽한 아기 갖기’에 고민하는 부부를 돕겠다고 홍보하고 있다. 가장 발 빠르게 ‘출산휴가’ 여행상품을 내놓은 곳은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세인트 존 섬에 위치한 웨스틴 세인트 존 리조트 앤 빌라로 지난 8월부터 ‘출산휴가’라는 새 여행상품을 내놓았다. 버진 아일랜드 국립공원 및 세인트 토마스 공항에서 가까운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이 호텔은 아름다운 카리브 해가 보이는 전망 좋은 곳에 쾌적한 리조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임신을 원하는 커플에게는 최고의 휴양지라는 것이 호텔 측의 설명이다.
산부인과 전문 의사들도 아이를 가지려는 부부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에서 아기 갖기를 시도해 보라고 오래 전부터 조언해온 터. ‘출산휴가’ 상품을 내놓은 호텔이나 리조트, 여행사들은 자기네 호텔이 스트레스를 잊고 건강한 아기를 가질 수 있는 임신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휴식여행을 제공한다고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아기 만들기 프로그램과 숙박 패키지를 개발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꼭 임신이 아니더라도 부부간 사랑을 다지고 심신의 피로를 씻어주는 여행상품으로서 매력 있는 패키지들이다.
<버진 아일랜드의 웨스틴 세인트 존 리조트 앤 빌라. 최근 새롭게 출산휴가 여행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출산휴가’ 패키지를 제공하는 휴양지
▲버진 아일랜드 웨스틴 세인트 존 리조트 앤 빌라(The Westin St. John Resort & Villas): 3일 밤 숙박 ‘출산휴가’(procreation vacation) 여행상품 프로그램에는 임신과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호박수프를 제공하며 남편을 위해서는 세인트 존 섬 고유의 비아그라인 바다에서 추출한 엘릭서 약물을 제공한다. 아로마 테라피를 적용한 커플 마사지, 오붓한 객실 디너와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의 로맨틱 디너 등이 포함된다.
버진 아일랜드 국립공원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카리브 해의 고급 휴양지로 유명한 세인트 존 섬에서 각종 워터스포츠와 골프, 승마, 스파,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투명한 에메럴드 빛 바다만 보아도 절로 휴양이 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오는 5월28일부터 3,427달러에 제공하는데 5월29일부터 12월14일까지 ‘프로백’(provac)임을 밝히면 3,127달러의 할인된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 (888)627-7206 www.westin.com/ stjohn
▲웨스틴 그랜드 바하마 아일랜드 아워 루카야 리조트(The Westin Grand
Bahama Island Our Lucaya Resort): 웨스틴 세인트 존 리조트 앤 빌라의 자매 호텔로 역시 호박수프를 무제한 제공한다.
플로리다 주에서 남쪽으로 5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역시 그림 같은 휴양지로 명성이 높다. 시원한 카리브 해안가에 3개의 풀장, 2개의 골프 코스, 럭서리한 모래사장, 카프리 카지노 바다가 보이는 멋진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있다.
3일밤 숙박 여행비용이 1,893달러에서부터 시작한다. 예약 문의 시 ‘Procreat’ 여행상품의 요금을 물어볼 것. (888)627-7130 www.westin. com/ourlucaya
▲메인 주의 비치메어 인(Beachmere Inn, Ogunquit, Maine): 메인주 해안 도시 오건큇(Ogunquit)에 자리한 이곳 역시 바다가 보이는 빅토리아풍 객실에 로맨틱한 파이어 플레이스가 마련돼 있고, 로맨틱 디너, 샴페인, 메인주의 싱싱한 굴이 객실까지 제공된다.
또한 촛불아래 럭셔리 커플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 난초 꽃잎이 뿌려진 침실 등 로맨틱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틀 밤 묵는 데 560달러부터 시작한다. (800)336-3983 www.beach mereinn.com
▲플로리다 마르코 아일랜드 매리엇 비치 리조트(Marco Island Marriott Beach Resort, Marco Island): 오는 5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새로운 ‘출산휴가’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마르코 섬에서 내려오는 전통적인 아기 갖기에 따라 바다거북 짝짓기와 함께 패키지 상품이 제공되며 커플 마사지, 임신을 장려하는 아로마 테라피, 클로버와 래즈베리 티 등을 제공한다.
에버글레이드 국립공원, 콜스크루 사원, 마르코 마리나 보트 투어, 캐러비안 가든 등 유명 관광지에도 갈 수 있다.
2일 밤 숙박 패키지는 커플당 339달러부터 시작 (800)438-4373 marriott.com/hotels/travel/mrkfl-marco-island-marriott-beach-resort-golf-club-and-spa
<푸에르토리코 마르띠뉴 베이 리조트 앤 스파의 커플 침실. 바닷가 전경이 보인다>
▲푸에르토리코 마르띠뉴 베이 리조트 앤 스파(Martineau Bay Resort & Spa, Vieques, Puerto Rico): 3일 밤 숙박 출산휴가 상품이 마련돼 있으며 커플 마사지, 호박수프, 로맨틱 디너 등이 포함돼 있다. 4월2일까지 3,116달러부터 시작한다. ‘Provac’ 요금에 대해 물어볼 것.
(866)716-8108 martineaubayresort.com
<푸에르토리코 마르띠뉴 베이 리조트 앤 스파 내 로맨틱한 식당 내부>
<정이온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