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재테크의 99%는 실천이다

2006-11-04 (토)
크게 작게
돈 버는 바른 길

박용석 지음
한국의 젊은 부자들을 펴내 수십만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남다른 투자 노하우를 공개했던 저자가 재테크 입문자를 위해 실전 투자에 있어 두고두고 새겨야 할 생생한 경험과 조언, 그리고 구체적인 실천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하지만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건 아니다. 부자의 꿈을 가진 사람과 부자가 된 사람 사이의 차이는 단 하나, 실천이다. 어떤 구체적인 실천도 없이 그저 관심의 틀안에서만 부자의 삶을 동경하는 사람들에게는 늘 경제적 빈곤과 불편함만이 따를 뿐이다. 관심과 실천은 전혀 다른 차원이기 때문이다.
자신이 쌓은 모든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실천하는 사람만이 자신의 투자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안다. 반면에 다른 사람의 투자에만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은 자신의 투자를 늘 운에 맡길 뿐이다. 자신의 투자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아는 것, 자신의 투자에 대해 확신을 갖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투자의 첫걸음이라고 젊은 부자들은 한결같이 강조한다. 따라서 이 책은 자신의 투자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조명한다. 즉 운이 아니라 과학적인 실천을 통해 성공의 길을 가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길라잡이 역활을 한다.
재테크란 단순히 지식을 쌓고 종자돈을 모으는 데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 전체에 걸쳐 끊임없이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지혜롭게 실천하는 데서 그 성공의 뿌리를 찾을 수 있다는 것과 실천하는 자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간명한 메시지를 풍부한 사례와 명쾌한 해설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전한다.
인류 역사를 돌이켜보면 하루하루 그저 성실하게 일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여유로운 인생을 이끌어갈 수 있었던 시대 또한 존재했다. 하지만 첨단 자본주의 사회를 맞이한 지금의 현실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수많은 투자 리스크를 요구한다. 그러한 리스크를 고통이 아니라 관심과 즐거움 속에서 감당해야 함을 가르쳐 주는 더없이 좋은 투자지침서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