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공병호의 초콜릿

2006-08-05 (토)
크게 작게
맛있는 성공 이야기

치밀한 분석과 명쾌한 논리로 경제흐름을 진단하고 삶의 성공전략을 전파해온 공병호 경영연구소 소장인 저자의 신작으로 초콜릿처럼 맛있는 성공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가 지난 3년 동안 성찰해온 인생과 성공에 대한 메시지와 만화가 오금택 씨의 카툰이 반반씩 어우러져 읽기 쉬우면서도 잔잔한 교훈을 주는 책이다. 길지 않은 글과 그림 하나하나에는 긴 문장들이 좀처럼 대신할 수 없는 인생과 성공에 대한 메시지가 명확하게 담겨있다.
“우리의 일상은 삶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성공을 위한 훈련의 장소이자 게임의 장소이기도 하다. “성공이란 행운, 성실, 근면 등 다양한 요인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작품이기에 모든 사람들이 승리의 월계관을 받을 순 없는 일이다. 저자는 특유의 명료함으로 진단하고 카툰의 감성적 손길을 거쳐 독자 마음속으로 깊이 파고든다.
전체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1부 ‘삶은 생각하는 사람에게만 대답을 준다’에서 분주히 움직이기 보다는 차분히 삶을 생각하고 영혼을 일깨우는 일이 우선이라고 지적한다.
2부 ‘아들에게 주는 말’에서 인생이라는 큰 바다를 먼저 개척한 선배로서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3부 ‘나의 적은 내 안에 있다’에서 자신을 더욱 강하게 단련하는 방법을 전달한다. 변화를 두려워하거나 자신에게 안주하지 말고 자신을 살펴 자신을 보다 더 단련할 것을 주문한다.
4부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기회다’에서 인생이 힘들거나 주저앉고 싶을 때 자신을 격려하고 주변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준다.
5부 ‘부자에게 배우는 작은 습관’에서 부자가 그냥 되는 것이 아님을 말한다.
6부 ‘삶이 아름다운 이유’에서 아무리 실패가 힘들다 하여도 그 안에도 의미가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역설한다.
짙은 여운과 감동을 주는 이 책을 통해 초콜릿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성공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