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선택시 활용하세요 한국어 안내책자 발간
2006-01-28 (토) 12:00:00
뉴욕 시장실 산하 건강보험 이용처(Mayor’s Office of Health Insurance Access)는 뉴욕시 소기업, 자영업 및 개인, 직업인을 위한 건강 보험 선택 안내 책자를 한국어를 포함한 6개 국어로 번역, 발간했다.
이 책자는 소기업을 운영하는 업주가 단체 건강 보험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서부터 자영업자 또는 개인에게 좋은 보험 선택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소기업 고용주들을 위한 헬스 패스(Health Pass), 무보험 직업인들을 위한 헬시 뉴욕(Healthy NY), 자영업자들을 위한 롱아일랜드 헬스 얼라이언스(LIA Health Alliance), 브루클린 헬스 웍스(Brooklyn Health Works), 자유계약자, 컨설턴트 임시 고용인 등을 위한 워킹 투데이
(Working Today) 등 뉴욕주, 시, 카운티 정부가 제공하는 저렴한 보험 선택 프로그램의 보상범위, 가입자격, 비용 등을 소개하고 있다.
건강보험 이용처 관계자는 가족의 소득에 따라 공공 건강 보험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며 공식 웹페이지(www.nyc.gov/healthstat)를 방문해 정보를 얻을 것을 권고했다. 또한 추가 정보는 뉴욕주 보험국(www.ins.statee.ny.us/chealth.htm)
을 방문해 얻을 수 있다.
<김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