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특위의 할러데이 축제인 라스 포사다스가 이번 주말부터 열리는 다운타운 올베라 스트릿.
올베라 스트릿
라스 포사다스
16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핫초컬릿 참푸라도 등 무료제공
예수의 탄생을 노래와 연극으로 재현하는 중남미 특위의 할러데이 축제가 다운타운 올베라 스트릿에서 열린다.
LA시가 시초인 올베라 스트릿에서 16일 시작되어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매일 저녁 열리는 행사는 베들레헴에서 아기 예수가 탄생하는 과정이 재현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크리스마스 이브 오후 7시께로 매일 저녁 숙소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마리아와 조셉이 외양간에서 구세주를 탄생시키는 장면. 라스 포사다스는 스페인어로 여관(the inns)이라는 뜻으로 예수의 탄생이 여관과 관련되어 있다는 이유에서 행사의 이름이 비롯됐다.
매일 저녁 열리는 행사는 오후 6시 촛불 의식부터 시작된다. 이어서 멕시코 전통 마리아치스 밴드와 아즈텍 댄스가 펼쳐지며 오후 8시에는 캔디가 가득 담긴 피냐타가 어린이들의 공격을 받는다.
무료로 제공되는 멕시칸 스타일 핫초컬릿 참푸라도(champurrado)와 멕시칸 스타일 도너츠 판 둘세(pan dulce)도 즐기면서 할러데이 주말 저녁을 보낼 수 있다.
올베라 스트릿은 평소에 방문해도 좋은 곳인데 200야드 남짓한 좁은 벽돌 길 양쪽으로 멕시코 공예품 상점들과 멕시칸 레스토랑이 줄을 서 있다.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지만 이번 주말은 역사적 종교적 이유에서 더욱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올베라 스트릿 옆에 있는 엘 푸에블로 역사 주립공원에는 LA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인 올드 플라자 교회(Old Plaza Church)가 있다.
행사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진다. 올베라 스트릿은 다운타운 알라메다와 1가가 만나는 곳에 있다.
주소 및 문의: Olvera Street & Cesar E. Chavez Avenue, Pueblo de Los Angeles, Los Angeles, CA 90012, (213)628-1274
<백두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