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유명 샤핑센터
샤핑의 천국 미국에 가장 바쁜 샤핑 시즌이 찾아왔다. 미국인들이 12월 한달 동안 크리스마스 샤핑에 들이는 비용은 311억달러 이상(US 센서스, 소매상 판매 기준). 그러나 연말 샤핑은 이혼, 이사, 이직 등에 이어 인생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일 6위에 꼽힐 정도로 누구에게나 부담스럽고 피해가고 싶은 일이다. 인파에 밀려 물건을 고르고 계산대에서 30분씩 줄을 서다보면 즐거워야 할 할러데이 샤핑이 마치 노동처럼 느껴지기 때문. 그러나 샤핑을 단순히 물건을 고르고 크레딧카드 영수증을 모으는 피곤한 작업으로 생각하기 보다, 온가족이 함께 보내는 주말 나들이로 가볍게 마음먹고 즐겨보면 어떨까. 그런 의미에서 연말을 맞아 특별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마련한 남가주 유명 샤핑센터들을 찾아보았다.
연말을 맞아 샌타모니카 3가 프러머나드에서 축제 분위기로 탱고를 추는 사람들.
“맛있는 샤핑 나들이… 스트레스는 두고 가세요”
▲샌타모니카 플레이스 몰과 이어지는 3가 프러머나드는 언제 들러도 캘리포니아의 정서를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오후 4시께 샌타모니카 피어에 먼저 가서 놀이기구나 게임을 즐기다가 저녁노을을 감상한 뒤 천천히 산책하듯 프러머나드를 향하면 어른부터 아이까지 온가족이 만족스런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또한 해질 무렵 푸르게 어두워지는 하늘을 보면서 야외테이블에서 식사도 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신나는 길거리 퍼포먼스도 구경하다 보면 샤핑이 그다지 지루하게만 느껴지지 않을 듯. 한낮에도 구름이 끼면 70도를 넘지 않는 기후를 고려해서 따뜻한 옷을 반드시 챙겨갈 것.
Third Street Promenade, Broadway와 Wilshire 사이 3rd St., Santa Monica, 310-393-7593
▲LA에서 가장 큰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로 단장한 그로브에서는 할러데이 기간 매일 저녁 7시와 8시 두 차례에 걸쳐 센터 전체에 인조눈이 내리고, 주말에는 특별히 캐롤러들이 크리스마스 캐롤을 부르면서 다니는 행사까지 있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베벌리힐스 팜, 우드랜치 바비큐 그릴, 치즈케익 팩토리 등 남가주에서 손꼽히는 식당 체인이 많이 모여 있고, 주말에는 라이브 밴드에 맞춰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함께 춤도 출 수 있다.
The Grove, 189 The Grove Dr., LA
888-315-8883
▲베벌리 힐스에 자리한 베버리 센터에서는 오는 12월9일 개봉 예정인 C.S.루이스 원작 ‘나르니아 크로니클’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 The Chronicles of Narnia) 영화를 주제로 한 스노 글로브를 설치하여 눈내리는 나르니아를 재현하고 있다.
1월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행사에는 20피트의 스노 글로브를 중심으로 아슬란의 캠프, 피터와 에드먼드가 사용했던 검과 방패, 수잔이 즉위식에서 입었던 드레스 등 실제 영화에 쓰인 소품을 진열하여 작은 나르니아에 들어선 느낌을 갖게 해준다.
소설 나르니아는 영어권에서 어린시절을 보냈거나 아이를 키워본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매혹되었음직한 작품으로서, 스노 글로브 안에서 잠시 느껴보는 경험이라 하더라도 꼭 한번 들어가 볼만한 상상의 세계를 그리고 있다.
나르니아 스노 글로브와 더불어 산타클로스와 사진 촬영 행사도 진행 중이며, 샤핑센터 1층에 그랜드 럭스 카페, 하드 록 카페, 토다이, P.F. 챙스 등 다양한 식당이 모여있다.
Beverly Center, 8500 Beverly Bl., LA, 310-854-0071
▲어바인 스펙트럼 센터는 1월 16일까지 아이스링크를 개장하고,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어른과 함께 스케이트 타는 어린이에게 무료입장을 제공하고 있다.
주말에는 11시에 개장하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12시 15분까지, 일요일은 저녁 9시 15분까지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
또한 12월 3-4일에는 8-16세 아이스하키 선수들을 위해 골리 클리닉을 특별히 실시할 예정.
이외에도 108 피트에 달하는 자이언트 휠(Wheel)과 목마 등 다양한 놀거리와 시즌에 맞춰 캐롤러와 함께하는 가족 위주의 엔터테인먼트가 마련되어 있다.
Irvine Spectrum Center, 71 Fortune Dr., Irvine, 949-753-5180, 골리클리닉 문의는 skatespectrum.com
▲이외에도 센트리시티 샤핑센터, 셔먼 옥스 갤러리아, 글렌데일 갤러리아,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와 패션 아일랜드 등 샤핑센터 마다 산타와 사진촬영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캐롤러 및 라이브밴드를 동원한 엔터테인먼트가 마련되어 있다.
장식이 특별히 예쁜 곳으로는 그로브를 꼽을 수 있고, 가족이 즐길만한 엔터테인먼트는 유니버설 시티워크에서 금요일 저녁마다 80년대 음악, 토요일과 일요일에 크리스마스 음악을 연주하는 공연이 볼만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은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