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와 지난 8월15일 아침에 열린 4개 메이저 대회의 마지막인 PGA 챔피언십이 필 미켈슨(PHIL MICKELSON)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메이저 토너먼트란 1934년에 처음 시작하여 매년 4월 첫째 주에 조지아주(GEORGIA) 어거스타(AUGUSTA)에서 열리는 매스터스 토너먼트(MASTERS TOURNAMENT), 1895년에 시작해 매년 6월 중순에 열리는 유에스오픈(US OPEN), 1916년에 부터 매월 7월 중순에 열리는 브리티시 오픈(BRITISH OPEN), 그리고 1916년에 시작해 매년 8월 중순에 열리는 PGA 챔피언십이 있다. 위의 4개 대회는 출전자격을 얻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럽게 생각할 만큼 골퍼에게는 꿈의 대회다.
1. 매스터스 토너먼트 (MASTERS TOURNAMENT) 는 바비존스 (BOBY JOHNES) 라는 전설적인 아마추어 골퍼가 인바이트 (INVITE) 형태로 창설한 대회로 프로 골퍼들의 가장 선망의 대상이 되는 대회이다. 골프코스는 항상 조지아 주 어거스타 내셔널 골프 코스에서 (AUGUSTA NATIONAL)에서 열리고 우승자는 평생 이 대회 출전권을 준다. 올해 2005 대회 우승자는 타이거우드이다
.
MASTERS TOU RNAMENT 올해 우승자 타이거우드
2. 유에스오픈 (US OPEN)은 말 그대로 미국 오픈으로 매년 전통과 역사가 있는 골프코스로 돌아가며 경기를 한다. 내년 2006년에는 웨스트 체스터에 위치한 WING FOOT COUNTRY CLUB에서 펼쳐진다. 그리고 2009년은 뉴욕한인들이 즐겨 찾는 베스페이지(BETHPAGE) 블랙코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4개의 메이저 대회 중에서 코스 셋업이 가장 어려운 대회다. 올해
(2005년) USA오픈 우승자는 마이클 캠블(MICHAEL CAMPBELL)이다.
US OPEN 올해 우승자 마이클 캠블
3. 브리티시 오픈 (BRITISH OPEN)은 가장 오래된 권위와 전통의 대회다. 골프의 발생지인 영국과 스코틀랜드에서 열리며 US 오픈과 마찬가지로 골프코스는 매년 바뀌며 항상 링스코스(LINKS COURSE)에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2005년 브리티시오픈 우승자는 타이거 우드이다.
브리티시 오픈 올해 우승자 타이거 우드
4. PGA 챔피언십은 미 PGA(프로골프협회)가 주관하며 PGA TOUR PRO 이외에 PGA정회원에 한해서 25명에게 출전기회를 준다. 올해 2005년 PGA챔피언십 우승자는 필 미켈슨(PHIL MICKELSON)이다.
PGA 챔피언십 올해 우승자 필 미켈슨
참고로 역대 가장 많은 메이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골퍼는 잭 니콜라스로 18개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타이거 우드는 올해 MASTER와 BRITISH 타이틀을 차지함으로써 10개 메이저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타이거 우드가 얼마나 많은 메이저 타이틀을 추가할지 전 세계 골프팬들이 지켜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