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맛 있는 집’ 피올라

2005-05-12 (목) 12:00:00
크게 작게
맨하탄 12가 48번지에 위치한 피올라(Piola) 식당은 풍부한 해산물과 다양한 야채, 피자 치즈를 넣어 화로에서 구워낸 정통 이태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피자 종류만 60 여가지. 이 식당의 정통 이태리 피자는 두꺼운 아메리칸 피자와는 다르게 얇고 바삭바삭한데다 신선함과 고소한 맛이 담겨 있어 한 끼 식사로 해결하기에도 좋다.그중에서도 이탈리아 피자는 싱싱한 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 이태리 채소 아루굴라 , 리코타,
새콤한 토마토 소스 맛이 잘 어우러져 화덕에서 금방 구워낸 피자 맛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다.그 맛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하면서 새콤하기까지 하다.피자에 들어가는 재료도 연어, 새우, 옥수수, 햄, 계란, 치킨 등 수 없이 많고 토마토 소스 맛이 피자 종류에 따라 다르다.

피자 못지않게 파스타 요리도 일품이다. 훈제 연어와 토마토, 크림, 파슬리를 넣어 맛을 낸 페니 로사테(Penne Rosate) 파스타는 전혀 느끼지 하지 않고 역시 담백하면서 입에서 살살 녹는다. 양도 푸짐해 둘이 나눠 먹어도 충분할 정도의 큰 접시에 나오는데 가격은 10달러95센트이
다.


피올라는 이탈리아 뿐 아니라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 미국 등 14개 체인점을 갖고 있고 미국에만 두 군데 마이에미와 뉴욕에 분점을 갖고 있다.뉴욕 피올라 식당은 지난 1월 뉴욕대학(NYU) 인근에 문을 연 뒤 이태리 정통 피자맛을 보기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장소: 48E.12th Street, NY(브로드웨이와 만나는 곳)
▲문의: 212-777-7781


<김진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