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h IRA에 이어 오늘은 Traditional IRA에 관해 알아보자.
Traditional IRA도 Roth IRA와 마찬가지로 근로 소득이 있는 사람은 매년 2천달러까지 저축할 수 있다. 다른 점은 연 수입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점과 저축한 금액에 세금공제 혜택을 받는다는 점이다. 단 독신은 연봉 3만달러, 부부는 연봉 6만달러 이하일 경우만 세금공제가 해당된다. 공인회계사나 투자 상담 전문가에게 이 점을 상의하여 본인에게 적당한 IRA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Traditional IRA도 59.5세까지 세금이 연기되면서 계속 불어난다. 즉 매년 발생하는 이자에 세금을 물지 않고 재투자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20세부터 은퇴할 때까지 40년간 매년 2천달러씩 연 평균 10%되는 곳에 투자한다면 65세에 80만달러가 넘는 목돈을 손에 쥐고 은퇴할 수 있다. 특히 부부가 각각 2천달러씩 40년간 투자한다면 무려 160만달러 이상을 마련할 수 있다.
적립한 돈은 본인이 59.5세가 된 이후에 인출할 수 있으며 인출 금액에 대해서는 세금을 물어야 한다. 만약 59.5세 이전에 인출하면 세금은 물론 10% 벌금까지 내게된다. 그러나 59.5세 이전에 꼭 돈이 필요할 때, 예를 들어, 주택 구입이나 자녀교육 명목으로 1만달러까지는 10% 벌금 없이 인출 할 수 있다.
Traditional IRA의 또 다른 장점은 401K 같은 회사 은퇴연금을 은퇴 또는 퇴사 후 Traditional IRA로 옮겨 계속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돈을 Roth IRA로 옮기면 그동안 누진된 세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Traditional IRA로 이전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방법을 모르고 많은 세금을 내며 은퇴연금을 인출하는 것을 종종 보게된다. 은퇴나 퇴사 이전에 반드시 공인회계사 또는 투자 상담전문가의 자문을 들은 후 본인의 은퇴연금(401K)을 가능한 한 합법적으로 세금을 줄이면서 계속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IRA는 노후를 위해 준비하는 돈인 만큼 은퇴 후에 쓰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꾸준히 투자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경제적으로 안정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