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과기협의 올해 미술공모전 포스터. 원내사진은 류재현 회장.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류재현)가 K-12학년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미술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미술공모전의 주제는 ‘점들 연결하기(Connecting the Dots)’로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후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서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미국에 거주하는 K-12학년생으로 부모 1명 또는 보호자가 KSEA 회원이어야 한다. 신규회원은 웹사이트(www.ksea.org/signUp)에서 연회비(35달러)를 내고 가입할 수 있다.
올해로 4회째인 미술공모전 참가는 홈페이지 https://art.ksea.org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등록한 후 3월 29일까지 작품을 찍어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 등록 학생들에게는 이메일로 작품 사진을 제출할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된다. 학생 1인당 1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만 제출할 수 있고 디지털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는다.
심사는 K-2학년(초등 1부), 3-5학년(초등 2부), 6-8학년(중등부), 9-12학년(고등부)의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각 그룹별 전국 수상자들에게는 1등 300달러, 2등 200달러, 3등 1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KSEA는 과학과 기술 발달 아래 차세대가 꿈꾸는 미래의 꿈과 비전을 시각화하며, 과학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 열정을 미술로 표현할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2023년부터 매년 미술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steam.ksea@gmail.com
<
정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