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11회 건강걷기대회@그리피스팍] “다함께 걸으며 건강·화합 챙기고 이웃돕기 동참”

2026-01-09 (금) 12:00:00
크게 작게

▶ 1월31일(토) 오전 8시부터
▶ 참가자들 자발적 기부

▶ 커피 한잔값 소액 동참
▶ 풍성한 경품·무료선물도

[제11회 건강걷기대회@그리피스팍] “다함께 걸으며 건강·화합 챙기고 이웃돕기 동참”
미주 한인사회의 대표적 신년맞이 행사로 자리잡은 한국일보 미주본사의 ‘거북이 마라톤 건강 걷기대회’가 희망찬 2026년을 맞아 올해는 다함께 모여 건강과 화합을 다지면서 ‘이웃돕기’도 실천하는 더욱 뜻 깊은 행사로 펼쳐집니다. 한국일보와 한인 대표 식품기업 ‘농심 아메리카’가 공동 주최하고 뱅크오브호프와 서울메디칼그룹(SMG)이 특별 후원하는 제11회 ‘거북이 마라톤 건강 걷기대회’가 새해 1월 마지막 토요일인 1월31일 오전 8시부터 한인들에게도 친숙한 LA 도심의 보물 ‘그리피스 팍’에서 열립니다.

한인들의 건강과 커뮤니티 화합 기원 신년맞이 축제 거북이 마라톤은 올해 특별히 새해 정초 한인사회의 마음을 모아 이웃들 돌보는 의미 있고 뜻깊은 행사로 승화됩니다. 행사 당일 현장에 이웃돕기 기부함을 마련, 참가자들이 원할 경우 자발적으로 ‘커피 한 잔 값’에 해당하는 소액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여기에 본보의 후원금을 더해 모금액을 행사 현장에서 커뮤니티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기관에 바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웃돕기 후원을 겸한 거북이 마라톤 행사는 그동안 참가자들이 이벤트 참여와 동시에 이웃돕기에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옴에 따라 이같은 제안을 반영해 어린이들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인들의 작은 정성들이 모아진 후원금은 미혼모와 가정폭력 피해자 돕기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여성회복공동체인 ‘어캄파니 월드와이드(Accompany Worldwide)’에 현장에서 전달될 예정입니다.

그리피스팍 올드 주 피크닉 구역(4730 Crystal Springs Dr., LA)에서 집결해 총 3.5마일의 트레일 코스를 도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 전원은 농심 등 협찬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무료 선물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열려 다양한 즐거움은 물론 이웃돕기의 뿌듯함까지 더하게 됩니다.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해 2026년을 맞아 다함께 모여 건강과 화합을 다지며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도 돕는 거북이 마라톤 건강 걷기대회 행사에 많은 한인과 단체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제11회 건강걷기대회@그리피스팍] “다함께 걸으며 건강·화합 챙기고 이웃돕기 동참”

<거북이마라톤 건강 걷기대회>

■일시: 2026년 1월31일(토) 오전 8시

■공동주최: 한국일보·농심아메리카

■특별후원: 뱅크오브호프,

서울메디칼그룹(SMG)


■문의: 본보 사업국 (213)304-3471

jesse@koreatimes.com

※이웃돕기 후원금을 체크로 낼 경우 Pay to는 Accompany Worldwide로 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