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인 커뮤니티의 중심지 ‘부에나팍’

2025-11-20 (목) 12:00:00 준 리 콜드웰뱅커베스트 부동산
크게 작게
한인 커뮤니티의 중심지 ‘부에나팍’

준 리 콜드웰뱅커베스트 부동산

부에나 팍은 이미 안정된 도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곳이다. 이 지역은 특히 뛰어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 오렌지카운티 북쪽에 위치하면서 LA와의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5번, 91번 프리웨이와, 39번 도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샌프란시스코까지 약 6시간, 샌디에고는 2시간, 서쪽으로는 토런스, 동쪽으로는 리버사이드, 남쪽의 해변 도시 헌팅턴 비치까지도 30분 만에 도달, 자연과 도심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부에나 팍의 또 다른 핵심 강점은 바로 한인 커뮤니티의 중심지 ‘코리아타운’이다. 이 지역은 여러개의 한인마켓과 최고의 한인병원이 밀집해 있어, 한인들이 생활하는 데 가장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생활 인프라, 안전하고 쾌적한 커뮤니티를 형성, 이곳을 중심으로 한인 문화와 비즈니스가 더욱 활발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약 1,000여 개 이상의 한인 비즈니스들이 자리 잡고 있고, 한인 생활권의 핵심 플랫폼을 형성하고 그 역할을 하고있다.

인구 구성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2025년 기준으로 약 8만5천 명에 달하는데 그중35%는 아시아계, 그중에서도 한국계는 약 25%로 추산된다. 이것은2년전 한인 커뮤니티가 공식적으로 코리아타운으로 지정되는 성과인것 같다. 앞으로 15년 내 인구는 1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며, 이와 함께 한인들이 점차 도시의 핵심 인구로 더욱 자리를 잡을것이다.


부에나 팍은 관광과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다. Knott’s Berry Farm, Medieval Times, 그리고 한국 문화와 연결된 다양한 공간들이 엔터테인먼트와 관광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Source Mall’은 K컬처 허브로 변모하며, 젊은 세대와 한인 문화에 대한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다.

또한 부에나 팍 곳곳에 다양한 하우징 프로젝트가 있다. 현실적으로 주택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2030년까지 9,000유닛을 건설해야 하는 정부의 의무 할당량에 따라, 이미 3,000유닛 이상이 확보되고 있으며,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개발 계획으로는 구 Sears 부지의 다운타운 재개발, 라팔마와 스탠턴의 대규모 콘도·아파트 프로젝트, 그리고 ‘핵심 재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각종 복합 개발이 있다. 앞으로 5~10년 내 이 지역은 신도시의 모습으로 탈바꿈하며, 살기 좋은 도시이자 투자처로서의 위상이 급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에나 팍의 죠이스 안 시장은 한인사회와의 소통과 발전 의지를 강조하고, 한인 지역사회의 발전에 매우 깊이 관여하며, 한인지역사회를 더욱 확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에나 팍은 이미 살기 좋은 도시, 기회가 넘치는 도시이고 앞으로의 변화는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 (562)882-8949

Realtor. junelee@gmail.com

<준 리 콜드웰뱅커베스트 부동산>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