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신앙 기반 라이프코칭’ 특강

2025-08-27 (수) 05:37:19
크게 작게

▶ CA 개혁신학대, 9월부터 10주간 진행

▶ 한미 전문가 공동 강의로 10주간 진행

캘리포니아 개혁신학대학교(California Reformed University & Seminary)(총장:한재현박사)가 오는 9월 19일부터 11월 21일까지 10주간 '라이프코칭 ZOOM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신앙과 상담, 심리학과 라이프코칭을 통합한 전인적 접근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과 미국의 저명한 코칭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였다.

이번 특강의 가장 큰 특징은 강사진의 전문성이다. 한국에서는 코칭 슈퍼바이저, 시니어 코칭 전문가, 청소년 상담가 등이 참여하며, 미국 현지에서는 신학과 상담, 커뮤니케이션 분야 실무 경험자들이 강의를 맡는다.


주요 강의 주제로는 ▲중년기 라이프코칭 ▲청소년 상담 ▲시니어 코칭 ▲공감 소통 기술 ▲그림책을 활용한 코칭 ▲감성 기반 행동유형 코칭 ▲영적 회복을 위한 대화 ▲기독교 코칭의 실제 적용 사례 등이 포함된다.



첫 강의를 맡을 John Lee 박사는 "이 특강은 삶의 깊이를 바라보는 새로운 눈을 제시한다"며 "신앙과 상담, 심리와 코칭이 통합된 시선을 배우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화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하나님과의 대화, 사람과의 대화를 통한 삶의 회복과 확장 방법
을 전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00달러로 전문교육치고는 접근 가능한 비용으로 책정됐다.


수강생에게는 공식 수료증이 발급되며, 강의 자료 제공과 일부 학점 인정의 기회도 주어진다.


월드미션대학교 코칭학과 정은주 교수는 "이 시대는 무엇을 말하느냐보다 어떻게 듣고 떻게 공감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며 "라이프코칭은 인간관계의 회복이며, 동시에 영성 회복의 여정"이라고 강조했다.


캘리포니아 개혁신학대학교는 이번 과정을 통해 단순한 코칭 기술 습득을 넘어 신앙적 통찰과 인격적 성숙을 동시에 이루는 전인적 코칭의 장을 열고자 한다고 밝혔다.


교회와 가정, 목회 현장에서 효과적인 소통과 상담 능력을 기르려는 목회자, 상담사, 교육자는 물론 일반 신도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등록 및 문의는 전화(650-544-5533) 또는 이메일(choonmarykim88@gmail.com)로 가능하다. <개혁신학대 제공>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