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 명소 ‘피어58’ 25일 개장한다...시애틀 워터프론트 아쿠아리움과 대관람차 사이 위치

2025-07-14 (월) 10:02:16
크게 작게

▶ 초대형 클라이밍 타워, 대형 미끄럼틀 등 시설도 갖춰

새 명소 ‘피어58’ 25일 개장한다...시애틀 워터프론트 아쿠아리움과 대관람차 사이 위치

새롭게 공사를 마친 시애틀워터프론트 피어58이 개장 준비에 한창이다.

시애틀 다운타운 워터프런트 재개발 프로젝트의 마지막 퍼즐 중 하나인 ‘피어 58'(Pier 58)이 오는 25일 대중에 정식으로 개방된다.
새로 조성된 피어58은 시애틀 파이크플레이스 마켓 아래쪽 시애틀 아쿠아리움과 시애틀 대관람차(The Seattle Great Wheel) 사이에 위치하며, 총 5만 평방피트 규모의 공원 공간이 추가된다.
이는 시애틀 다운타운 워터프론트에 녹지와 휴식공간을 늘리려는 시의 대규모 워터프론트 프로젝트의 핵심 구간이다.
시애틀시는 “피어 58은 모든 세대를 위한 즐거움과 기억에 남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 모두에게 새로운 워터프론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원에는 해파리를 형상화한 초대형 클라이밍 타워, 18피트 높이의 대형 미끄럼틀, 그리고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놀이 요소들이 설치된다. 또한 엘리엇베이를 조망할 수 있는 고지형 잔디밭, 나무 그늘 숲, 유연한 활용이 가능한 광장 공간도 조성돼 시민과 방문객에게 여유로운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어58은 지난 2020년 노후화된 구조물이 부분 붕괴되며 폐쇄됐다. 당시 작업 중이던 인부 2명이 바다에 빠졌지만 다행히 무사히 구조됐다. 이후 시는 3,450만 달러의 예산을 들여 부두를 재건하기로 결정했으나, 시공업체 측은 시의 요청으로 공사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추가 작업을 수행했다며 대금을 지급받지 못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최종 공사 비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편, 시애틀시는 피어58의 재개장을 기념해 25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커뮤니티 축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과 시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