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요셋학군 한인학생들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

2025-05-07 (수) 07:29:05 이지훈 기자
크게 작게

▶ 최인아씨, 교육위원선거 출사표 20일 사요셋 고교 등 3곳서 투표 12일까지 유권자등록 해야

“사요셋학군 한인학생들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

오는 20일 치러지는 롱아일랜드 사요셋 학군 교육위원 선거에 출마한 최인아(왼쪽) 변호사가 현재 사요셋 학군 교육위원으로 활동 중인 샤니 박씨와 함께 6일 본보를 방문했다.

롱아일랜드 사요셋 학군 교육위원 선거에 최인아 변호사가 출사표를 던졌다.

최 변호사는 6일 선거출마 홍보차 본보를 방문한 자리에서 “사요셋 학군에는 한인을 비롯 아시아계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더 많은 한인 교육위원들이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현재 교육위원으로 활동 중인 샤니 박 위원과 함께 한인 위원으로서 사요셋 학군 교육 인프라 확충과 한인 학생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는 데 힘쓰고자 한다”며 한인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최 변호사는 이어 “두 자녀의 엄마로서 롱아일랜드 웨스트버리에서 11년간 거주하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은 그 누구보다 높다고 자부한다. 특히 사요셋 학군에 대한 이해와 경험은 자녀들이 재학 중인 학교의 학부모회 공동회장과 이사로 재직할 정도로 풍부하고 충분하다.“면서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다면 한인 학생들이 더 쾌적한 교육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위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사요셋 학군은 교육평가기관 니치(Niche)가 선정한 전미 최고 우수학군 5위, 최고 우수 교사진으로는 15위를 기록하는 등 뉴욕주의 최우수 학군 중 하나로 현재 9명의 교육위원이 활동 중이다.

사요셋 교육위원 선거는 오는 20일 사요셋 고등학교와 H.B. 탐슨 중학교, 라빈스 레인 초등학교 등 3곳에서 치러진다. 만일 이번 선거 유권자 등록을 하지 않은 유권자는 12일 오후 4~8시 사우스우드 중학교(Southwoods Middle School)에서 할 수 있다.

<이지훈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