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정경애)는 지난 14일 ‘2024 Award & Appreciation Night’을 개최했다.<사진 이스트베이 한인회>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정경애)는 지난 14일 '2024 Award & Appreciation Night'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정경애 회장은 2024년 한해 동안 진행해 온 다양한 사업 보고 통해 오클랜드 시와 함께 로보틱스 캠프, 프리몬트 시 "Asian Heritage" 행사등 활동의 영역을 주류 사회로 넓히는데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니어 학생들을 위한 사업으로 권율 구글 부사장과 James Lee(Red Helicopter 저자)의 간담회를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미국에서 성장하는 자녀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고, 6.25 참전용사들을 직접 만나서 그 분들의 이야기 듣고, 질문도 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매년 진행하는 한국 문화 축제 또는 약 2만 5천명의 이스트베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한국음식 및 한국 전통 무용, 태권도 시범, K-POP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었다고 보고했다.
임정택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이스트베이 한인회의 헌신적인 활동과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했고, 이스트베이 한인회가 한인사회의 중심으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했다.
우동옥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은 젊은 세대와 함께하는 한인회의 노력과 비전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당부했다.
이스트베이한인회에서는 오클랜드 차이나타운 상공회의소와 함께 "Stop the Hate" 프로그램에 동참하였고, 자리에 참석한 알프레드 리 이사는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내년에도 더 많은 사업을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한 해 동안 이스트베이 한인회를 위해 헌신한 분들(김만종님(6.25 참전용사만남), 필립원 샌프란시스코체육회장(골프대회), 김경환 협조이사(로보틱스)) 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그리고, 이스트베이 한인회 주니어 학생들 가운데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아래와 같이 상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영사상(5명): 김재원, 김주안, 김휘수, 김현우, 하늘
▲오클랜드 시장 표창장(13명): Jayden Kim, Philemon Jooahn Kim, Ian Kim, Leslie Ha, Donghyeon Kim, Hyeonwoo Kim, Chae Kang, Enoch Kim, Aiden Hwang, Dongwoo Kim, Jeremy Kim, Hyeonkeun Kim, Rachel Koo
▲오클랜드 시장 Certificate of Recognition(5명): Philemon Jooahn Kim, Leslie Ha, Faith Song, Jasmin Moon Flores, Jayden Kim
▲마운틴 뷰 마가렛 아베코가 Certificate of Recognition(4명): Jasmin Moon Flores, Jayden Kim, Jeremy Kim, Ian Kim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점균 평통회장, 이진희 코윈 회장, 그리고 최경수 산타클라라 SC 한미시니어 봉사회장등이 참석해 이스트베이한인회의 발전을 함께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