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애틀영사관 ‘시애틀 흑백요리사’개최...워싱턴주 김치의 날 기념해 11월20일 <흑백요리사 in Seattle>

2024-10-28 (월) 08:25:03
크게 작게
시애틀총영사관(총영사 서은지)은 한식진흥원과 함께 ‘김치의 날’을 기념해 <흑백요리사 in Seattle> 한식 요리경연대회를 11월 20일 레이니어 클럽에서 개최한다.
총영사관은 지난 2월 23일 김치의 날 결의안이 워싱턴주 의회를 통과한 이후, 킹5 New day NW에 서은지 총영사가 직접 출연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김장 행사를 하는 등 ‘김치’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요리경연대회도 기획됐다.
이번 요리 경연대회는 그동안 해온 홍보 활동의 마무리를 장식할 이벤트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흑백요리사>에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고 영사관은 설명했다.
<흑백요리사 in Seattle>은 ‘김치’와 더불어 올해 한식진흥원이 선정한 테마인 ‘장(醬)-고추장, 간장, 된장’을 주제로 해 참가자들에게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요리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경연대회는 명실상부 시애틀 최고의 사교클럽인 레이니어클럽에서 진행되며, 시애틀에서 한국의 미식 문화를 더욱 부각시키고, 현지인들에게 한식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응모를 통해 뽑힌 최종라운드 참가자는 시애틀 지역내 요리 실력자들과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치열한 승부를 통해 한국의 전통 재료인 ‘장’과 자신만의 조리법으로 음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창조해서 한식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흑백요리사 in Seattle> 경연대회 예선전 참가를 원하면 오는 11월 8일까지 접수를 해야 한다.
-요리주제 :‘장(醬)-고추장, 간장, 된장’중 1개 이상 사용 또는 김치를 활용한 자유 요리
- 참가대상 : 만18세 이상 요리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분들, 요리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 또는 자신만의 비법으로 시애틀 지역에 한식을 홍보하고 싶으신 모든 분(국적 및 신분 불문), 11월 20일(수) 최종 결선 행사 참석 가능하신 분
- 신청 방법 : 성함, 연락처, 요리 제목과 설명(100자 이내)과 함께 2분 이내의 요리 시연 동영상을 아래 이메일로 전송 (seattleculture@mofa.go.kr)
- 최종 선발인원은 별도 통지 예정이며, 선발된 전원에 대해 별도 시상 실시 예정.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