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노년기 운동 어떻게 하나”

2024-06-18 (화) 12:00:00
크게 작게

▶ 소망소사이어티

▶ 27일 건강 콘서트

‘웰빙’,‘웰 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비 영리 기관인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오는 27일(목)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사이프레스에 소망소사이어티 홀(5836 Corporate Ave. #110 Cypress)에서 소망 건강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소망 건강 콘서트에는 한국 양지병원 재활의학과의 이유나 과장이 강사로 나와 ‘노년기 운동 어떻게 하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유나 과장은 이번 건강 콘서트를 통해서 ▲날이 갈수록 근육이 약해지고 균형을 잃어가는 노년기에 운동은 어떻게 해야하나 ▲노년기에도 운동을 해야하는가 ▲노년기 운동의 목적은 무엇인가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유나 강사는 “나이가 들수록 신체 기관의 퇴행이 시작되고, 뼈의 재생 능력이 감소되어 모든 근육의 유연성이 떨어진다”라며 “근육의 노화나 퇴행이 진행되어 발생하는 낙상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노년기에도 적합한 운동을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외에 이 강사는 노년기 운동에 관한 구체적인 지식은 노년기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간단한 운동으로 노년기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소망소사이어티 (562) 977-458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