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터뷰] “4명이 안마하는 듯…맞춤형 AI마사지 체어 선봬”

2024-04-16 (화) 글·사진 원정희 객원 기자
작게 크게

▶ 카후나 체어 USA 제이 안 대표

▶ 의사 가문의 DNA에 엔지니어의 정교함 보태
▶‘FLEX HSL’ 트랙 기술… 4D 알파 최첨단 기능
▶보상 판매 및 오픈 박스 최대 80% 할인 기회도

[인터뷰] “4명이 안마하는 듯…맞춤형 AI마사지 체어 선봬”

‘카후나 체어 USA’ 제이 안 대표는 미국에서 창업한 미주한인 토종기업의 자부심을 가지고 미국을 뛰어넘어 전 세계로 비상한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몸의 피로를 푸는‘힐링’뿐만 아니라 고객의 풍요롭고 여유로운 건강한 삶을 위해 탄생한‘카후나 체어’는 부동의 전미주 마사지 체어 판매 1위 브랜드이다. 또 미국에서 한인이 설립한 자랑스런 토종 한국기업이기도 하다. 3대째 대대로 내려온‘의사 가문’의 DNA와 엔지니어의 정교함이 힘을 보태 인체공학적으로 면밀히 연구되어 만들어진‘카후나 체어’는 맞춤형 명품 Al 마사지 체어로서‘마사지 체어’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97년 마사지 체어 시장에 진출한 이후 27년의 세월 동안 오직 한길만 걸어온 ‘카후나 체어의 사이프레스 본사를 방문하니 제일 먼저 마사지 체어 위에 놓여있는 ‘SOLD OUT’이라는 Sign이 눈에 들어왔다.

제이 안(한국명 안재권) 대표는 “밀려오는 주문으로 배달 스케줄이 2달까지 꽉 차 있고 또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서 더욱 바빠졌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했다.


16년 전 2D로 만들어진 최초의 카후나 마사지 체어 모델인 XM9000은 2만대 넘게 판매가 되어 아직도 고객들이 끊임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14년 전부터 이 모델을 구입하여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는 한인 고객들이 많다. 그러나 단종된지 6년이 넘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AS가 가능하나 앞으로는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AS 받기가 어렵게 되어 사용이 어렵게 될 수 있다.

그동안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한 점을 감안하여 시간이 더 가기 전에 바로 지금이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보상판매(Trade-in)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제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들에게 일일이 전화로 혹은 메일로 연락을 취하여 보상판매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리고 있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 고객들이 있어 안타깝다”고 언급하며 “출시 당시 가격이 5,500달러이었던 제품을 최대 3,000달러까지 보상받고 4D 이상 혹은 5D 최고의 테크놀러지로 만들어진 맞춤형 최고급 명품 마사지 체어를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 많은 한인고객이 보상판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여기에 본사 확장 이전 계획으로 인하여 전시 제품과 OPEN BOX 제품을 최대 80%의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보상판매 할인도 적용되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상판매로 회사가 확보하는 XM9000 모델은 새롭게 변신시켜 한인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전 세계 아마존 매장에 입점해 돌풍을 일으키며 판매 1위를 기록해 다년간 아마존의 ‘초이스 어워드’상을 수상한 카후나 마사지 체어는 지난 2020년 팬데믹 때 미 육군 공식 브랜드로 선정돼 육군 PX와 온라인숍에서 판매되다가 미 국방부로부터 그 품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고 작년에 국방부 산하 군 4,300여개 PX에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고 세계로 비상하고 있다.

카후나 체어는 기존의 대리점 형식이 아닌 직접 판매의 방식으로 온·오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많은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고객들이 직접 회사에서 자신의 체형과 기호에 맞는 맞춤형 마사지 체어를 전문가의 조언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비싼 것이 최고의 마사지 체어가 아니고 고객에게 맞는 마사지 체어가 최고라고 생각하게 하는 생각의 전환 속에는 ‘Total Home Care 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의 자부심이 있다. 그동안 탄생한 카후나 체어의 전 모델이 전시될 예정인 ‘카후나 마사지 체어 박물관’에서 곧 고객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마사지 체어 브랜드 ‘카후나 체어’의 자부심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최신 모델인 SM9300은 ‘FLEX HSL’ 트랙 기술을 사용해 사람의 체형과 키에 맞춰 자동 조절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8개의 롤러가 장착되어 있는 신기술로 4명이 마사지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낸다. 단순히 룰러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기판 자체가 몸에 부착되어 있어 떨어졌다를 반복하면서 놓치는 부분 없이 모든 곡선을 따라 움직이는 4D 알파 기능을 가지고 있다. 롤러에는 원적외선이 정착되어 있다.


카후나 마사지 체어는 단순한 마사지가 아니라 의료 기기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오레곤 스테이트 병원, 오하이오 커뮤니티 병원 등에서 환자용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SM9300의 가격은 1만2,999달러인데 4월 스페셜 가격은 9,500달러이다. 직접 본사에 와서 보상판매 최고가 3,000달러를 적용받고 오픈 박스 제품 최고 80%까지 혜택을 본다면 상상할 수 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주소: 11125 Knott Ave. #D, Cypress ▲전화: (855)646-9500 ▲이메일: info@kahunachair.com ▲홈페이지: www.kahunachair.com

<글·사진 원정희 객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