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피어스카운티 비지니스 활성화지원금 신청 연장...연매출 32만5,000달러 이하 업소 4월30일까지 신청

2024-04-15 (월) 12:44:41
크게 작게
피어스카운티가 한인을 포함해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시행중인 ‘피어스 카운티 비즈니스 활성화(Pierce County Business Accelerator) 프로그램’ 신청 마감 시한을 30일로 연장했다.

피어스카운티 내비게이터로 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KWA 대한부인회(이사장 박명래, 사무총장 이승영)는 "이 프로그램 신청이 4월30일로 연장됐다"며 "이 조건에 해당되는 피어스카운티내 한인업소들은 반드시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프로그램은 피어스 카운티내 비즈니스 창업자나 소상공인들의 기술 혁신과 기회 제공, 부의 증대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 훈련과 재정 지원을 병행해 실시한다. 프로그램에 신청해 지원대상업소로 선정되면 몇 번의 회의와 교육 프로그램에 참석해야 하며, 한인들이 많이 참석할 경우에는 한국어 진행도 가능하다.


선정된 업소는 사업체 운영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훈련과 지도, 기술 지원, 네트워킹 도움을 받게 된다. 이 과정을 마친 후에는 1만 달러까지 매칭그랜트와 5,000달러까지 전문서비스그랜트, 그리고 1년 동안 매달 500달러까지 상업용 렌트비의 무상 지원을 받게 된다.

KWA 이승영 사무총장은 “몇번의 트레이닝 과정은 비즈니스 발전에 큰 도움이 되며, 실질적인 재정 지원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한인들이 신청하셔서 재정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청자격은 피어스카운티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어야 하며 지난 2021년도 기준으로 연간 매출이 32만 5,000달러 이하인 창업 업체나 소상공업체면 된다. 이미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던 업체는 신청할 수 없다. 비즈니스 이름과 UBI 번호, 그리고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록하면 된다.

희망자는 웹사이트(https://www.pcba.biz)로 들어가 직접 신청해도 되고 한국어 등으로 문의하려면 대한부인회(253-549-8086)에 연락해 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