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올해 세금보고 마감일 전략

2024-03-28 (목) 준 엄 Secure Tax & Accounting 대표
작게 크게
올해 세금보고 마감일 전략

준 엄 Secure Tax & Accounting 대표

세금 마감일 전에 준비하는 것은 수익을 극대화하고 부채를 최소화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다음은 2023년도 소득분에 대한 세금보고 마감일 전에 취할 수 있는 전략적 단계의 리스트다.

▲문서 정리: W-2, 1099, 투자 소득 명세서, 공제 가능한 비용에 대한 영수증 등 필요한 모든 문서를 수집해야 한다. 문서들을 잘 분류하는 것은 더 원활한 세금 신고 과정의 열쇠다.


▲은퇴 기여금 최대화: IRA나 401(k)와 같은 은퇴 계좌에 기여금을 늘리는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기여금은 과세 소득을 줄일 수 있으므로 세금 청구서를 낮출 수 있다. 2023년 기준, IRA의 기여 한도는 6,000달러(50세 이상인 경우 7,000달러)이며, 401(k)는 2만500달러(50세 이상인 경우 2만7,000달러)다.

▲건강 저축 계좌(HSA) 기여금: 자격이 되면, HSA에 대한 기여는 세금 공제가 가능하다. HSA는 세전 달러로 의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2023년 기준, 개인은 3,650달러, 가족은 7,300달러까지 기여할 수 있다.

▲자선 기부: 자선 기부는 공제 항목을 명시할 경우 공제할 수 있다. 모든 기부에 대한 영수증을 확보하고 기부는 자격을 갖춘 기관에 해야 세금 공제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세금 손실 수확: 가치가 하락한 투자가 있다면, 손실을 실현하고 어떤 자본 이득을 상쇄하기 위해 판매를 고려해야 한다. 이 전략은 세금 손실 수확으로 알려져 있으며, 과세 소득을 줄일 수 있다.

▲공제 가능한 비용 고려: 가능한 공제 비용, 예를 들어 주택 모기지 이자, 주 및 지방 세금(최대 1만달러), 조정총소득(AGI)의 7.5%를 초과하는 의료 비용을 검토해야 한다.

▲유연 지출 계좌(FSA) 자금 사용: 의료 비용에 대한 유연 지출 계좌(FSA)를 가지고 있다면, 마감일 전에 자금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일부 계획은 유예 기간을 제공하거나 최대 550달러까지 이월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은 자금은 다음 해로 이월할 수 없다.

▲세금 크레딧 확인: 세금 크레딧은 세금 청구서의 직접적인 감소이다. 근로소득세 크레딧(EITC), 자녀 세금 크레딧, 교육 크레딧과 같은 크레딧에 대한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이들은 세금 부채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원천징수 조정: 큰 환급금을 기대하거나 상당한 금액을 빚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고용주와 함께 세금 원천징수를 조정해야 한다. 새로운 W-4를 제출하면 급여에서 적절한 세금이 원천징수되도록 할 수 있다.

▲세무 전문가와 상담: 세금 상황이 복잡하다면,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모든 적용 가능한 세금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고 개인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적극적인 세금 계획은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지금 세금 마감일을 준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세금 부채를 최소화하고 마지막 순간의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다. 세법 변경사항에 항상 업데이트되어 있어야 하며, 이는 세금보고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문의 jum@securetaxaccounting.com

<준 엄 Secure Tax & Accounting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