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역 노숙자와 함께 부활절 예배

2024-03-21 (목)
작게 크게

▶ 새누리교회, 음식 대접하고 물품도 전달

지역 노숙자와 함께 부활절 예배

새누리교회가 콜럼버스파크에서 지역 노숙자들과 함께 부활절 예배를 드리고 있다. <사진 새누리교회>

마운틴뷰 새누리교회(담임 손경일 목사)는 부활절(3월 31일)을 앞두고 지난 16일 지역내 콜럼버스파크에서노숙자들과 함께 부활절 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40여명의 노숙자들이 모인 가운데 새누리교회의 유년(Youth) 사역을 담당하는 폴 두베 (Paul Dube)목사가 설교를 했다. 폴 목사는 예수님이 누구인지, 그 분의 부활한 의미가 무엇인지 등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부활절을 앞두고 특별히 준비한 이날 예배에는 새누리교회 성도 약 50여명이 참가했다. 상당수 노숙자들이 스페인어에 익숙했기에 새누리교회 측은 예배를 영어-스페인어 동시통역으로 진행했다.

예수를 믿지 않는 노숙자들을 대상으로한 이날 예배에서 15여명의 노숙자들이 손을 함께 들고 예수님을 알고자하는 변화가 이뤄졌다. 이 중에는 내주부터 교회 영어예배에 참석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겠다는 결심을 밝힌 이들도 있었다고 교회측이 밝혔다. 예배후에는 노숙자들을 비롯해 함께 부활절 예배를 드린 100여명의 참석자들이 배경, 출신 등에 관계없이 ‘소중한 한 영혼’으로 함께 한국식 불고기를 나누며 식탁의 교제를 나눴다.

또 새누리교회는 약 한 달 동안 부활절 예배를 위해 노숙자와 함께 나눌 수 있는 헌 옷들을 모아왔는데 이날 40여명의 노숙자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새누리교회 전도구제팀은 매월 둘째 토요일에 노숙자들을 방문하여 음식과 물품을 전달하며 복음을 전하는 ‘리빙워터’사역을 해오고 있다.
교회 주소 : 1200 W Middlefield Rd,Mountain View.CA 94043 (650)210-00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