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나도 여인에 흔들린 적 있어”

2024-03-21 (목)
작게 크게

▶ 교황, 첫 회고록 ‘나의 이야기’ 출간

“나도 여인에 흔들린 적 있어”

교황 회고록 ‘인생역사를 통해 본 나의 회고록’표지 <로이터>

"신학생 시절 삼촌 결혼식에서 만난 한 여인에게 매료됐습니다. 그녀는 너무나 아름답고 영리해서 머리가 핑 돌 정도였죠. 일주일 동안 그 여인의 모습이 계속 머릿속에 떠올라 기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최근 즉위 11주년을 맞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내밀한 고백이다. 교황이 여인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했다면 전 세계 13억 가톨릭 신자들은 남미 최초의 교황을 만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첫 회고록 '인생 역사를 통해 본 나의 이야기'가 곧 출간된다.

올해 87세인 교황은 이 책에서 이탈리아 언론인 파비오 마르케스 라고나와 인터뷰 형식으로 자신에게 깊은 영향을 준 일화를 소개한다. 최근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가 일부를 발췌해 보도한 데 이어 AFP 통신도 16일 교황의 첫 회고록에 담긴 내용을 미리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책에는 교황이 한 여인 때문에 사제의 꿈을 접을 뻔했던 일화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축구광이었던 그의 축구 사랑을 보여주는 세세한 에피소드가 기록돼 있다.

교황은 특히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고국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끈 불세출의 축구 선수 디에고 마라도나에 대해서는 한 장(章) 전체를 할애했다. 마라도나는 당시 잉글랜드와의 8강전에서 손으로 결승골을 넣으면서 '신의 손'이라는 유명한 별명이 붙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