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크루즈 여행 어떻게 즐기나’ 책 출간

2024-03-15 (금)
작게 크게

▶ 신재동씨, 6년전 첫 책 이어 일본 크루즈 소개

‘크루즈 여행 어떻게 즐기나’ 책 출간

책 표지

신재동씨가 '크루즈 여행 어떻게 즐기나'라는 책을 출간했다.

6년전 '크루즈 여행 꼭 알아야 할 팁 28가지'라는 책을 쓴 바 있는 저자는 이번에는 한인들이 고국을 방문하는 길에 크루즈로 일본 열도도 한 바퀴 돌아보는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책을 썼다.
저자는 '크루즈 여행 어떻게 즐기나'를 쓰기 위하여 직접 일본 요코하마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로
10일간 크루즈 여행을 경험하고 경험 속에서 흥미롭고 의미 있는 크루즈 승선 이야기들을 들려 준다.
처음 크루즈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한 크루즈 승선 안내 및 소개도 겸했다.

저자는 "6년 전 처음 발간한 '크루즈 여행 꼭 알아야 할 팁 28가지'를 집필할 때는 한국에는 크루즈 여행이 거의 없었기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항하는 크루즈 라인을 소개했다. 하지만 지금은 한국이 경제적으로 크루즈 여행권 안에 드는 국가가 되었기에 여행에 관한 설명도 한국을 중심으로 달리해야 했다"고 전했다.
‘크루즈 여행 어떻게 즐기나’ 책 출간

신재동씨


그는 일본 요코하마를 출항해서 일본 열도를 한 바퀴 도는 크루즈 여행을 직접 다녀오면서 아메리카나 유럽과는 색다른 경험을 맛보기도 했다. 한국에서 사는 한국인은 물론이거니와 세계 여러 나라에 흩어져서 사는 교포들이 모국을 방문하는 기회에 크루즈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싶은 마음도 책을 쓰게 된 동기 중의 하나다.


이 책은 크루즈 여행이 어떤 여행이며, 선상의 어디에서, 어떻게 즐길 것인지를 중점으로 다루었고 입항 후의 육지 관광은 어떻게 즐기는지를 겸하여 쓴 책이다. 젊은이나 중년 또는 노년의 나이에 처음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크루즈를 즐길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책 구입관련 문의는 jdshin2005@hanmail.net(신재동).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