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금 바로 이 때, 피부 수분을 보충할 시간

2023-10-18 (수) 박솔리 기자
작게 크게

▶ 각질·푸석함…피부 수분

▶ 검증된 제품 선택이 중요

지금 바로 이 때, 피부 수분을 보충할 시간
지금 바로 이 때, 피부 수분을 보충할 시간

사진제공 (위)한율, 구달 (아래)현대약품


#이럴 때 가장 중요한 피부 관리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피부 속 수분 유지’다. 보통 건강한 피부는 15~30%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비해,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환절기에는 피부 수분량이 10% 이하로 떨어지기 쉽다.

#피부 수분 저하 시 발생되는 현상은?


환절기 피부 수분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피부 볼륨과 탄력이 저하돼 각질이 발생하고 주름이 깊어지는 급격한 노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건조해진 가을철에는 평소 기초 스킨 케어 단계에서부터 꼼꼼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통해 이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기능성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탄탄한 수분을 채워 줄 보습 꿀템

현대약품의 고기능성 클린뷰티 화장품 브랜드 ‘랩클’은 펩타이드를 활용, 피부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랩클’의 베스트셀러인 펩타이드 라인은 클렌징부터 토너, 크림, 앰플 등 탄탄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한국의 이로움으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은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은 에센스, 에멀젼, 크림으로 구성, 라인의 전 제품은 크기 대비 690배의 수분을 지닌 국내 재배 100%의 여주 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클리오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은 당근 중에서 비타민A가 가장(일반 당근, 흑당근, 노란 당근, 흰 당근에 대한 연구 논문 결과) 풍부한 제주 유기농 흑당근 추출물(당근추출물)과 순수 레티놀을 효과적으로 배합한 구달만의 탄력 레시피가 담긴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앰플&크림’을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할 때 인체 적용 시험, 임상 여부 등 확인을 통해 효능이 검증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박솔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