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워싱턴주동창회 소속 시니어클립(회장 김재훈)이 매달 교양프로그램으로 마련하고 있는 SNU포럼 9월 행사가 오는 9일 오전 10시 온라인 화상회의인 줌(Zoom)으로 펼쳐진다.
이번 포럼 강사는 음악ㆍ미술ㆍ여행 마니아로 SNU포럼이나 이화여대 동문회 모임 등에서 인기 강사로 자리를 잡은 김명호씨이다. 김씨는 SNU포럼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는 김재훈 시니어클럽 회장의 부인이다.
김씨는 이번 포럼에서 인상주의 화가 모네(Monet)의 정원으로 유명한 프랑스 지베르니로 여행을 떠난다. 음악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음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곡의 배경해설로 SNU포럼에서만 4차례나 강의를 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씨는 이번 포럼에서 19세기 후반에 등장한 미술사조로 빛의 예술로 잘 알려진 인상주의 대가 모네의 집을 찾아 프랑스 파리 근교에 있는 지베르니(Giverny)로 여행을 간다.
모네는 대상을 뚜렷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전통 회화 기법을 거부하고, 빛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대상의 색과 형태를 포착하여 그리는 인상주의로 당대 미술계에 새로운 움직임을 일으켰던 화가이다.
파리 근교 지베르니에 있는 모네의 집과 정원은 매우 아름다워 그의 많은 작품에 등장한다. 실제로 모네는 지베르니에서 43년간 정원을 가꾸며 수련(Waterlily) 그림을 250여점이나 그렸다. 이번 포럼에서는 사진으로지만 모네의 정원과 집, 그리고 작품들을 빼어난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 참석하려면 줌 링크(https://us02web.zoom.us/j/5069639349?pwd=aDF2SUltK3ovRWxTVmVsOHhLTjdidz09)에 바로 접속하면 된다. 줌 홈페이지에 들어가 미팅ID ‘506 963 9349’와 패스코드 ‘SNU_FORUM’를 입력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