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박병철 회장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2023-04-03 (월) 12:00:00
크게 작게

▶ 모교 한국외대서 수여식 “무역인 권익·발전 기여”

박병철 에베레스트 트레이딩 회장이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이하 한국외대)로부터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외대 측은 한국시간 3일 한국외대 미네르바 콤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박병철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국외대 국제통상 67학번인 박병철 회장은 LA에서 1982년 에베레스트 트레이딩을 설립한 뒤 현재 총 120여 종에 달하는 용도별 가방을 제조, 도매, 유통하는 글로벌 가방 용품 파워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박 회장은 남가주무역협회(옥타 LA) 회장과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전 세계 한인 무역인들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한인 비영리 단체 지원, 장학사업, 경영기법 전수 등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공헌해왔다고 한국외대 측은 밝혔다. 이밖에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한국외대 HUFS 어워즈 등을 받기도 했다.

한국외대 측은 “박병철 회장이 어려운 환경에서 기업을 일구고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인 무역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으며,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크게 이바지한 훌륭한 기업인이자 자랑스러운 동문”이라며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