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워싱턴주지부(회장 정동순)가 오는 9일 오후 6시부터 격월간 『에세이스트』 발행인 및 주간인 김종완 교수를 초청해 온라인 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수필가이자 문학평론가인 김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수필은 어떻게 문학 장르를 구축하고 어떻게 수필을 써야 하는 지에 대한 많은 연구를 했으며, 수필 잡지 발행인으로 축적한 좋은 수필을 쓰는 방법 및 문학성이 높은 수필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아이러니와 박완서 문학>이란 특강 주제를 통해 수필이 갈 방향을 모색한다. 그의 강의는 시와 소설 장르에서 볼 수 있는 아이러니를 수필 장르에 도입해 수필의 재미와 문학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문학의 장르를 뛰어넘어 좋은 글을 쓰는 데 귀중한 지침이 될 것이다.
김 교수는 격월간 『에세이스트』발행인으로 그동안 많은 수필 평론과 수필을 창작해 고 서울 디지털대학 문창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서울시민대학, 동아문화센터에서 창작 강의를 하고 있으며 수필시학연구소 <서정과서사> 지도교수로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다시 읽는 우리수필』 (을유문화사), 『수필 들여다보기』(수필과비평사) 등이 있다.
김종완 교수의 특강에 참여를 원하면 줌 링크(Zoom: https://us06web.zoom.us/j/6495967753)에 바로 접속하면 된다. 줌 홈페이지에 들어가 Meeting ID ‘6495967753’를 쳐도 된다.
행사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kwawc123@g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