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화장실에 샤워나 욕조 주위의 접착부분과 이음세 부분을 잘 살펴봅니다. 곰팡이의 염려나 물이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균열이 심해지면 타일을 모두 벗겨내야 하거나 바닥에 곰팡이가 스며들 수 있다. 변기가 바닥에 잘 교정되어있는지 살펴보고 움직이거나 이음새가 잘 접착되어있지 않으면 물 사고가 크게 날수 있다.
-전기: 전기 아웃렛이 잘 닫혀 있고 흔들리지 않는지 살펴본다. 전기 연결 불량은 큰 사고를 가져다 줄 수 있다.
-가스 누출: 스모크 디텍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가 잘 설치되어있는지 살펴본다. 벽난로, 난방시설 등에서 개스가 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차고로 들어가는 문의 접합부분이 꽉 끼워져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차에서 나오는 일산화탄소가 집안으로 들어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창문: 이중 유리 사이에 습기가 들어가서 뿌옇거나 습기가 보인다면 창문을 교체해야 한다. 특히 창문이 잘 잠기고 닫히는지도 꼭 살펴봐야 한다. 바깥 쪽 창문 나무틀 주변의 페인트가 벗겨졌거나 창틀 아래 부분이 부셔져 있다면 꼭 그 부분을 고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안으로 물이 새어 들어갈 수 있고, 모두 교체해야 할 경우 큰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레인지: 레인지와 오븐이 잘 고정되어있는지 살펴본다. 레인지 문을 열고 힘을 주었을 때 앞으로 쏠려 넘어진다면 큰 사고가 날 수 있다. 레인지 뒷부분에 있는 넘어짐 방지 장치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거터와 다운스팟: 지붕에 연결되어있는 거터를 잘 살펴본다. 거터의 마지막 부분에 물이 잘 내려가는지, 잘 연결되어있는지, 그 연결 부분의 호스가 집과 멀어져서 물이 빠져나가는지 꼭 확인해야한다. 다운스팟이라고 불리는 이 호스는 적어도 집과의 거리가 6피트는 되어야 집안으로 물이 들어오지 않는다.
-스위치: 집안에 설치된 모든 전등이 스위치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전등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반드시 전구를 교체하고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기 사고가 날수 있다.
-GFCI: 부엌과 화장실에 물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모든 아웃렛은 GFCI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그렇지 않으면 물로 인한 감전 및 전기 사고가 날수 있다.
문의 (703)928-5990, (703)214-5100
<
승경호 / The Schneider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