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 대학총장들, 워싱턴 집결

2022-08-11 (목)
작게 크게

▶ 17-20일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참석

워싱턴에 서울대, 고려대, 포항공대, 아주대, 숙명여대 등 한국의 여러 대학교 총장들이 한꺼번에 집결한다.

8월 17(수)-20일(토) 버지니아 소재 하이얏 리전시 크리스탈시티 호텔에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김영기)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 회장 이우일)이 공동주관하는 2022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22)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오세정 서울대 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최기주 아주대 총장,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국양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이용훈 울산과학기술원 총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에 여러 대학 총장들이 참석하는것은 이들 총장들이 대부분 이공계 박사학위 출신이고 또한 KSEA의 김영기 회장이 시카고대 물리학과 석좌교수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인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스탠퍼드대 물리학 박사이고 고려대 기계공학과 출신인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미네소타 대학원 기계공학 박사,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출신인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은 위스콘신대 공학 박사이다.

서울대 토목공학과 출신인 최기주 아주대 총장은 일리노이대 교통계획 박사이고 숙명여대 문헌정보학과 출신인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위스콘신대 문헌정보학 박사,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인 국양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물리학 박사, 서울대 전기공학과 출신인 이용훈 울산과학기술원 총장은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전기공학 박사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