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수가 1113명으로 보고 됐습니다. 사흘연속 천명대로 보고 되는 등 재확산세가 뚜렷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확산은 3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젊은층의 확산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의 바바라 페레어 국장은 신규 감염 환자들은 거의 100%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이라며 백신접종을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정치성향에 관계없이 백신을 접종받을 것을 강하게 권고했습니다.
▻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 백신의 추가접종, 부스터샷 필요와 긴급 사용 승인 여부에 대한 논의를 위해 FDA를 비롯한 미국 정부 고위관리들과의 면담을 시작합니다.
► 지난 주말 폭염으로 곳곳이 최고 기온을 갈아치웠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환자도 급증해 응급실을 찾는 환자도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쿨링센터가 없는 지역과 홈리스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밸리 지역과 인랜드 엠파이어 지역은 오늘까지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력 독립국은 오늘 캘리포니아 전역에 4시부터 9시까지 플랙스 알럿을 발령 하면서, 자발적인 절전을 당부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인도 대사로 부임해 생길 공석을 놓고 누리 마티네스 시의장이 시장 대행을 하게 됩니다.
▻ 내년에 치러질 LA 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이미 출사표를 던진 마이크 퓨어 시 검사장을 비롯해 오스틴 뷰트너 전 LA 통합교육구 교육감, 폴 크레코리안 시의원, 허브 웨슨 전 시의장 등과 함께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전 LA 시장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 우려가 확산하는 가운데 2023년까지 전국의 물가상승률이 평균 2% 중반대에 달할 것이라는 경제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왔습니다.
▻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과 나토군을 이끌던 스캇 밀러 사령관이 물러납니다. 미국이 아프간에서 벌여온 20년간 전쟁이 끝나감을 보여주는 일로 평가됩니다.
►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자신이 만든 우주선을 이용해 첫 민간 우주 관광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도 이달 말 우주 비행에 나서고,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도 민간인들을 태우고 지구 궤도 비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마이애미 콘도 붕괴사고 사망자가 90명으로 늘었습니다. 구조당국은 붕괴현장에서 1400만 파운드의 분량의 콘크리트 등 잔해더미를 걷어냈다고 밝혔습니다.
▻ 아이티 대통령 암살을 조사중인 아이티 경찰이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아이티 의사 1명을 용의자로 추가 검거했습니다. 배후에서 암살을 기획한 인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첫날,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께 송구하다며, ′짧고 굵게′ 끝내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합의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두텁게 하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 NBA 파이널 3차전에서 밀워키 벅스가 피닉스 선스를 120-100으로 꺾고 2패뒤 1승을 거뒀습니다. 4차전은 수요일에 열립니다.
▻ 유로 2020에서 이탈리아가 승부차기 끝에 잉글랜드를 꺾고 53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는 노박 조코비치가 우승하며 메이저대회 최다승과 동률인 20승 고지에 올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4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이른 아침 한때 흐리다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