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팝송산책] 남성팬들의 감성을 울린 베스트 3 위의 곡 Crazy Love (광적인 사랑) 노래 : Paul Anka

2021-03-12 (금) 정태문
크게 작게
“광적인 사랑 광적인 사랑 그건 바로 미친 사랑 이죠. 난 당신을 그렇게 사랑해요. 그리고 난 여전히 당신에게 광적으로 빠진 것을 알고 있어요. 광적인 사랑. 바로 그건 광적인 사랑 이죠. 제가 어떻게 해야 이것을 극복 할 수 있죠. 오? 나의 광적인 사랑. 모든 것이 잘못 되어 가고 있어요. 제발 이 미쳐버린 나의 사랑에서 벗어 나게 해주세요. 당신이 나를 이렇게 만든 것을 모르시겠어요? 처음부터 당신은 나를 미쳐버리게 만들었어요. 당신을 향한 나의 광적인 사랑.”

Paul Anka는 이 노래를 1957년 4월 5일 ABC TV쇼인 Dick Clark’s Saturday Night Show에서 처음으로 소개했고, 이듬해인 1958년 ABC Paramount Records를 통하여 정식으로 발표했다. 그가 손수 작사 작곡하여 만든 곡이다. 미국에서의 인기는 예상보다 저조했다. 빌보드 차트에서 15위까지 올라간 후 10주만에 차트에서 퇴장했다. 이는 그의 다른 노래들이 쉽게 탑텐에 진입한 것에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조했지만, 한국에서는 소개되자 청소년과 20대 초반 젊은이들의 광적인 호응을 받은 노래이다.

Paul Anka 특유의 강한 악센트 터치가 이 노래와 잘 어우러져 한국의 젊은 층을 사로잡았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갈망하는 남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키는 가사, 여기에 남자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애절한 Paul Anka의 목소리가 함께 분출되어 과히 압도적으로 남성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곡이다. 팝송에서는 Crazy란 단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 대신 Crush On, Fall In, Stuck On 등을 표현하는 것이 관례였다. 허나 Paul Anka는 과감히 이 단어를 사용하여 직설적 표현을 원하는 10대들의 취향을 파고 들었다.


Paul Anka는 캐나다에서 태어났지만 팝음악계를 진출하기 위해 뉴욕으로 건너왔다. 가능성을 확인한 그는 15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으로 LA에서 음반 취입을 타진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명 프로듀서인 Don Costa를 만나 그의 출세작이자 데뷔 곡인 Diana를 발표한 후 그의 인기는 순풍에 돛 단 듯이 순조롭게 항해했었다. 그가 보여준 최대 업적은 싱어 송 라이터 분야에 도전한 것이다. 싱어 송 라이터는 작사, 작곡 그리고 직접 노래해야 미 팝 음악계는 인정을 해준다. 사실 Paul Anka가 나오기 전에는 싱어 송 라이터란 용어가 생소했다. 컨츄리 음악과 포크 분야에는 Hank Williams, Peter Seeger 그리고 Woody Guthrie가 싱어 송 라이터 역할을 했지만 팝 음악계는 리듬 앤 블루스 음악을 노래한 Chuck Berry를 제외하곤 이렇다 할 아티스트가 보이지 않을 때 혜성같이 등장한 15세 소년, 그가 바로 Paul Anka였다. 불과 15세의 어린 10대 소년이 3박자를 갖춘 재능을 가지고 우리 가슴에 파고드는 노래를 불러줘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Paul Anka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의 성공으로 이후 수많은 싱어 송 라이터가 활약할 수 있었고, 이는 단연코 Paul Anka의 공로임에 틀림없다. 특히 국내에서는 그가 부른 노래마다 굉장한 선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다. You Are My Destiny, My Home Town, Puppy Love, Put Your Head On My Shoulder, Tonight Tonight My Love Tonight , Lonely Boy, Tell Me That You Love Me, Dancing On Little Girl, It’s Time To Cry, Summer’s Gone, The Story Of My Love… 수없이 많은 주옥같은 노래들이 우리들 귓전을 울리며 즐겁게 해주었다.

그가 부른 노래들마다 한국인들에게 어필했던 가장 큰 요인은 우선 듣는 순간부터 다른 가수, 다른 노래에서 맛볼 수 없는 그 만의 멜로디에 있었다고 하겠다. 생동감이 넘치고 젊음을 발산시키는 참신한 비트는 듣는 순간부터 그의 노래에 빠져들게 하는 마력을 지녔다. 그가 만든 노랫말 가사들은 청춘 남녀들이 연인에게 하고 싶은 얘기, 또 연인과 함께 하고 싶은 일들을 대신 표현해 주어 더욱 사람들을 열광시켰다. 그가 만든 모든 노래들은 한 곡도 외면할 수 없을만큼 우리들 가슴속에 자리잡은 명곡들이다. 그의 노래들은 남녀 구별없이 모두에게 환영받았다. 지나간 세월 남성팬들의 마음을 흠뻑 뺏어 간 명곡 Crazy Love 를 다함께 감상 해보자.

<정태문>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