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성경 속 영웅들처럼 성장하길…”

2021-02-26 (금) 하은선 기자
작게 크게

▶ 한인 음악가 겸 간호사 에이미 황씨

▶ 성경 여성 인물들 등장 동화책 출간

“성경 속 영웅들처럼 성장하길…”

성경 속 여성 영웅들이 등장하는 그림동화책을 펴내는 에이미 황씨.

“책 장을 넘기면서 아이들이 성경 속 영웅과 같이 성장하고 진리 안에서 용기를 얻고 날아올랐으면 좋겠어요”

음악가이자 교육자, 간호사인 에이미 황씨가 펴내는 그림 동화 ‘그녀가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If She can, You can)은 성경 속 여성 영웅들이 등장한다.

황씨는 “많이들 알고 있는 에스더와 롯을 비롯해 안나, 리디아, 도르가, 사르밧의 과부 등등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믿음의 여성 영웅들에 대한 그림책”이라며 성경적 사실에 기반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도록 등장인물들을 그렸다고 밝혔다.


사이프레스에 거주하는 황씨는 뱅가드 대학을 졸업하고 바드 칼리지에서 음악대학원을 마친 뒤 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간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끊임없이 창작에 대한 열정을 갖고 성실한 삶에 임해온 그녀에게 세상의 주인이 될 어린이는 그녀가 꿈꾸어온 미래이자 모든 열정의 근원이다.

황씨는 “이 여성들의 믿음과 담대함을 통하여 모든 아이들에게 ‘하나님에게는 불가능이 없다’라는 메세지를 전해주고 싶었다”며 어린 시절부터 그녀가 꿈꾸어온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가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등장인물에 대한 유대감을 주고 쉽게 읽히는 스토리텔링이 되게 했다고 밝혔다.

6개월 동안 글을 쓰며 구성한 이 동화책은 전 세계와 미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5명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동참해 하나의 비전을 나누며 만들어졌다.

그림 하나하나가 독창적인 오리지널 아트웍이고 유화, 수채화, 아크릴 페인팅 둥 다양한 미술 기법으로 아름답게 완성되는 순간 그녀는 “우리 모두 함께 라면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에 확신을 갖게 되었고 책 제목을 ‘그녀가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고 정했다”고 밝혔다.

오랜 시간 동안 모두가 힘을 합해 완성한 그림책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없을까 연구하다가 기금모금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첫 번째 초판 인쇄작업에 필요한 8,000달러 모금에 들어갔다”며 “3주도 채되지 않아 7,000달러에 가까운 모금액 달성되어 올 여름 출판 계획이 무난하게 이뤄질 것 같다”고 밝혔다.

<하은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