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 용사 후손 장학금 지급해요”
2020-10-29 (목) 12:00:00
문태기 기자
▶ 한국전, 베트남전 참전 후손 장학생 모집
▶ OC 참전 유공자회

최학병 회장이 참전 용사 자녀, 후손 장학금 수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OC 참전 유공자회(회장 최학병)는 한미우호 증진을 위해서 한국전에 참여한 미군장병 후손 또는 한국군 후손, 베트남전 참전 미군 및 한국군 장병 후손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가족 중 한국전, 베트남 전 전투 중에서 한곳이라도 참여한 참전 용사의 자녀 및 후소느로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이다. 이 모임은 장학생 10명을 선발해서 1인당 500달러의 장학금을 지불할 예정이다.
최학병 회장은 “당초에 기금이 많이 모이면 더 많은 액수를 장학금으로 지불할 예정이었지만 뜻대로 되지를 않았다”라며 “한미우호 증진을 위해서 마련한 장학 사업인 만큼 많이 응모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참전 유공자회는 사회 기여를 위해서 더욱더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린다”라며 “참전 유공자 되시는 분들은 함께 참여해 OC 참전 유공자회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번 장학생 모집 구비 서류는 신청서 1부, 최종학교 성적 증명서 1부, 전투 참전자의 후손이라 할 수 있는 증명서류, 2019년 세금보고서 등이다. 응모 기간은 내년 2월말까지이다. 접수처는 13091 Galway St. #11 Garden Grove이다.
한편 OC 참전 유공자회는 독지자들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다. 후원금은 IRS 영수증 처리가 되며, 1,000달러 이상 후원자는 본인 명의의 증서가 수여된다. 이 모임의 회원은 현재 35명이다.
문의 (714) 971-0749
<
문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