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목사·강도사·장로 등 고시 실시

2020-09-07 (월) 윤양희 기자
크게 작게

▶ PCA 한인수도노회

▶ 7일까지 논문 등 제출

미국장로회(PCA) 한인수도노회(노회장 이상록 목사)는 제57회 목사후보생, 강도사 고시, 목사 고시, PCA 목사 전입, 타교단 목사 가입, 장로 고시를 실시한다.
고시 신청서와 서류목록은 웹사이트 www.pcakcp.net/resources 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스터디 가이드를 받아 숙지 후 노회 서기에게 문제지를 신청하고 집에서 필기시험을 치르면 된다.
강도사 고시는 ‘비판적 인종이론과 그것이 교회와 우리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논하라’ 주제로 논문을 쓰고, 설교원고는 마태복은 5장 1절-12절 본문으로 25분 분량으로 제출하면 된다.

목사 고시는 ‘무천년설, 전천년설, 후천년설을 간략시 분석하며 당신의 성경적 종말론에 대한 이해를 논하라’ 주제로 논문을 쓰고, 원어 주해는 출애굽기 20장1절에서 17절을 히브리어에서 주해하면 된다.
논문, 설교 원고, 주해와 필기시험 답안지는 오는 7일(월)까지 노회서기(pcakcp@gmail.com)에게 제출해야 한다.
고시료는 전도사(100달러), 강도사(200달러), 목사(200달러), 전입 목사(200달러), 장로(300달러)로 노회 서기에게 오는 7일(월)까지 보내면 된다. 고시부 면접은 오는 14일(월) 온라인 화상 면담으로 진행되고, 10월 5일(월) 오전 10시 버지니아 비엔나 소재 올네이션스 교회에서 노회가 열릴 예정이다.

문의 pcakcp@gmail.com 서기 김동우 목사
웹사이트 www.pcakcp.net

<윤양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