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심포니 MusicConnects 프로그램 개설
2020-04-23 (목)
▶ 공연 및 음악 해설 팝 캐스트, 전파를 탔던 연주 실황 등 서비스
샌프란시스코 심포니가 MusicConnects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 및 음악해설 등의 팝 캐스트 그리고 그동안 라디오 등에서 전파를 탔던 연주 실황 등을 선보인다.
MusicConnects에서는 또 음악가들의 다큐멘타리를 담은 Keeping Score를 비롯해 SF 심포니의 역사, 심포니 멤버들의 프로필 등을 필름으로 엿볼 수 있다. 특히KDFC 방송의 아나운서 릭 멜론의 팝 캐스트에는 스트라빈스키에서 말러, 프로코피에프 등에 이르기 까지 총 40여회가 넘는 음악가들의 작품과 생애를 조명하고 있어 일반인들이 음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팝 캐스트에는 작품 등을 배경음악으로 깔고 약 10-15분간 해설이 이어지며 작품 및 작곡가의 생애 등이 에피소드와 상세한 설명으로 청취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MusicConnects에서는 또 STAY Connected with our musicians 프로그램을 통해 심포니 멤버들의 솔로 연주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COVID-19 여파로 일련의 공연들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를 맞아 SF 심포니는 지난 3월 19일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애론 코플랜드, 말러, 베를리오즈 등 음악가들의 다큐멘터리와 연주 실황을 담은 Keeping Score를 전격 개방하고 있으며, 말러 시리즈 등은 조회수 5만여회에 달하는 등 절찬 받고 있다.
4월 11일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으며 애론 코플랜드 등도 조회수 2만회가 넘는 등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MusicConnects프로그램은 sfsymphony.org/MusicConnects로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