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공원과 야생 시스템 차량 통행 금지

2020-03-20 (금) 12:00:00
크게 작게

▶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셧 다운 대상

OC 공원국

오렌지카운티에서 소유하고 있는 공원과 야생 시스템을 관리하는 오렌지카운티 공원국은 지난 18일부터 카본 캐년, 클락, 그레이그, 어바인, 라구나, 메이슨, 마일 스퀘어, 트리 시티와 요바 리저널 공원 등에 대해서 차량 통행을 셧 다운 시켰다.

OC 공원국은 “공원에 걸어서 들어오거나 자전거, 말 타는 것은 환영한다”라며 “화장실은 오픈된 상태이다”라고 밝혔다.


피터스 캐년, 산티아고 옥스, 오닐 리저널 공원의 주차와 화장실은 그대로 오픈한다. 또 카운티에서 운영하는 야생공원과 비치인 솔트 크릭, 카피스트라노 비치, 사우스 라구나 비치 등은 오픈한다. 공원국 측은 이 곳을 오는 주민들은 사회적 거리를 두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렌지카운티 동물원을 비롯해 카운티 시설에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와 액티비티는 취소된다.

카운티 공원인 카본 캐년, 클락, 그레이그, 어바인, 라구나 니겔, 메이슨, 마일 스퀘어, 샌티아고 옥스, 요바 리저널 공원 사무실은 문을 닫는다. 또 라구나 코스트 와일더니스 공원에 있는 닉 내이처 센터, 어퍼 뉴포트 베이에 있는 무스 인터프리티브 센터, 라저널 팍에 있는 모든 네이처 센터, 헬레다 모제스카 히스토릭 하우스와 가든, 헤리티지 힐 히스토리컬 팍, 어바인 랜치 히스토릭 팍, 올드 오렌지카운티 코트 하우스 오닐 리저널 공원과 캐스퍼 와일더니스 팍 캠프사이트 등을 문을 닫았다. 캠핑 예약과 퍼밋 요청들은 중단됐다.

어바인시 18일 부터 모든 커뮤니티 센터

어바인 시는 지난 18일부터 시 직원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모든 커뮤니티 센터를 문 닫았다.

크리스티나 셰 시장은 “우리 커뮤니티 센터들은 주민들을 위해서 필수적인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라며 “그러나 커뮤니티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불가피하게 문을 닫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크리스티나 셰 시장은 또 “매일 우리 시설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 오고 있어 공공 건강 가이드라인을 지키기가 쉽지 않다”라며 “공원 시스템을 통한 커뮤니티 센터의 화장실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바인 시에서 문닫은 시설들은 커뮤니티 센터 전체, 어바인 파인 아츠 센터, 어바인 차일드 리소스 센터, 그레이트 팍의 방문자 센터, 아티스트 스튜디오, 그레이트 팍 갤러리, 윌리엄 울렛 주니어 아쿠틱스 센터, 노스우드 아쿠틱 센터 등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