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산 전통 김치와 장 맛보세요”

2019-10-15 (화)
작게 크게

▶ 청학동 전통장 5종, 해남 키토산 김치류 판매

▶ 마이코백화점

“한국산 전통 김치와 장 맛보세요”
“LA에서 한국산 김치와 전통장 맛보는 것은 행운이다.”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살고 있는 LA의 식문화의 풍성함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풍성함 속에서도 전통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다.

LA 한인타운 웨스턴가 산마리노 코너에 위치한 ‘마이코백화점’은 한국에서 뜨는 신제품만을 엄선하여 들여와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는 해남황토의 키토산 김치와 청학고을 전통장을 판매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땅끝 해남의 키토산 김치는 해남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배추를 해남산 천일염으로 절인 뒤 키토산이 풍부한 꽃게와 참조기를 숙성 발효시킨 천연 조미료만으로 만들어진다. 그 오묘하고 깊은 맛은 먹어보지 않고는 말할 수 없다는 게 세간의 평이다.

키토산 김치는 해남의 자연에서 비롯된다. 해남 황토는 토질 오염 없이 잘 보존된 농경지다. 해남 황토에서 자란 배추는 그야말로 최고의 영양분을 먹고 자란 건강 식품이다. 청정 바다의 바람을 맞은 배추는 속이 꽉차고 통이 크며 당도가 높아 식감이 좋기로 유명하다. 여기에 해남의 깨끗한 물이 더해지면서 키토산 김치의 맛을 결정짓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해남황토 키토산 김치는 5kg짜리가 30달러, 10kg은 5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키토산 갓김치는 3kg에 60달러로 매콤하면서 갓 특유의 쌉쌀한 맛과 향기가 일품이다. 전라도 지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파김치다. 키토산 파김치 역시 3kg에 60달러다.

100% 한국산 재료를 숙성해 만든 창학고을 전통장 5종도 눈여겨볼만하다.

청학동 죽염된장은 1kg짜리가 15달러, 죽염 고추장은 1kg에 20달러다. 청학동 죽염 간장 900ml짜리가 20달러, 900ml 감식초는 20달러이며 청학동 죽염 250g은 9.99달러에 각각 판매되고 있다.

마이코백화점 김수태 대표는 “마이코백화점을 방문하면 얼마나 많은 종류의 우수한 제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며 “특히 해남의 키토산 김치와 청학동 전통장류는 마이코백화점이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인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 주소: 939 S.Western Ave. LA
▲ 문의: (323)734-123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