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V한미봉사회 메디칼·메디케어 건강보험 세미나

2019-06-26 (수) 김지효 인턴기자
작게 크게

▶ “건강보험 제대로 알고 이용하자”

▶ ‘SC 패밀리 헬스플랜’ 조나단 리 진행

SV한미봉사회 메디칼·메디케어 건강보험 세미나

21일 열린 메디칼 및 메디케어 건강보험 세미나에서 유니스 전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 관장이 인삿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SV한미봉사회>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가 지난 21일 시니어들을 위한 메디칼 및 메디케어 건강보험 세미나를 개최했다.

봉사회 본관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시니어 40여명이 참석해 건강보험 혜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비영리 건강보험기관 ‘산타클라라 패밀리 헬스플랜’의 조나단 리씨는 메디칼과 메디케어를 설명하며 이 둘을 통합해 관리해주는 칼메디커넥트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나단씨는 칼메디커넥트에 대해 케어 담당자가 병원, 주치의, 약 보험의 선택 등을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돕기때문에 개인이 일일히 보험사에 전화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외 장기 케어나 양로원 선택에도 도움을 제공하며 시력검사, 치과 치료, 보청기, 헬스장 멤버십, 의료기관 이용시 교통편 제공 등 다양한 추가혜택들도 있다고 말했다. 또 다양한 약 커버리지와 병원 등도 소개했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 유니스 전 관장은 향후 다양한 건강보험 회사와 이들의 혜택을 알리는 추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시니어들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김지효 인턴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