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오하나 퍼시픽 은행 창립 13주년

2019-06-14 (금) 이은수 기자
크게 작게

▶ 고객 위한 은퇴연금 강연회 개최

오하나 퍼시픽 은행 창립 13주년

6일 카피올라니 본점에서 열린 세미나 참석자들이 사회보장연금 강연을 듣고 있다.

오하나 퍼시픽 은행(은행장 제임스 홍)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지난 6일 카피올라니 본점에서 ‘메디케어 & 소셜 연금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임스 홍 은행장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동포들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하고,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 드린다”라고 행사 개최소감을 전했다.

이어 홍 은행장은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오하나 은행이 건실한 은행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동포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계속 개최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강범식 이사장은 “하와이 동포들의 사랑으로 하와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라며, “동포들의 은행이란 생각으로 동포들에게 재정적인 이득을 드릴 수 있는 은행서비스와 상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은행 임직원 및 이사진들은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메디케어 보험 전문가 FBI의 엠제이 김 설계사는 메디케어 자격 조건과 가입 기간, 일반 메디케어(Part A & B) 혜택과 본인 부담금 안내 및 메디케어 어드밴티지(Part C), 처방약 플랜(Part D) 그리고 메디케어 가입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서 진행된 사회보장연금 강의에는 전문가 정 윤씨가 강사로 나서 사회보장 연금에 대한 소개와 가입조건, SSI 정부 홈페이지 가입 방법 그리고 안정적인 은퇴를 위한 은퇴설계 방법 등을 소개했다.

2019년 상반기에도 두 자릿수의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오하나 퍼시픽 은행은 수익률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낮은 이율을 자랑하고 있는 주택자금융자와 홈 에퀴티론 및 중소기업융자등의 활성화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은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